ATAR Pay, 대시를 통합해 250만 브라질 판매자에게 NFC 결제를 지원하다

54

대시 브라질이 지불 프로세서인 ATAR거래소 Stratum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로써 대시 사용자들이 브라질의 250만 가맹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ATAR가 하드웨어 NFC(Near-Field Communication, 근거리 통신) 팔찌와 함께 모바일 지갑을 개발하여, 이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마스터카드가 사용될 수 있는 곳이면 어디서든지 비접촉식 지불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브라질 내 85%의 기기가 이에 해당하며, 판매자 수는 250만에 달한다. Stratum은 온라인 암호화폐 거래소로, 소비자들이 암호화폐를 매수, 매도 및 출금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자신의 휴대 전화를 충전하고 브라질 내에서 발생하는 각종 요금을 수납하며 ATAR 밴드 팔찌 역시 충전할 수 있다.

브라질 시장에 진출한 대시 및 NFC 결제 실험

대시는 ATAR가 NFC 결제를 활용하기 전 다양한 실험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전 프로젝트는 약 4일에 걸쳐 4,000명이 NFC 팔찌로 대시 19,000유로를 소비한 에스토니아 뮤직 페스티벌의 이용자 25%를 확보한 것이었다. 또한 대시 지갑은 애플 워치 기능을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되었다.

뿐만 아니라, 대시는 최근 브라질인들이 공과금을 수납할 수 있는 브라질 지불 및 서비스 게이트웨이인 Kamoney에 추가되면서 브라질 시장에 진입하게 되었다. 올해 대시는 브라질 거래소인 PagCrypto, CoinTrade.cx, NovaDAX, 3xbit, CoinBene 및 XDEX에 추가되어, 해당 국가 내 대시 구매 옵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