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비트코인 최고의 출발, 큰 상승과 함께 시작되다

177

Skew Research의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현재 2012년 이후 1년 동안 최고의 출발로 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은 2019년 10%의 상승과 비교했을 때 2020년 1분기에 벌써 18% 상승했으며 이는 한 해 동안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2020년이 시작된 불과 2주 만에 암호 랠리가 시작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길고 길었던 암호 겨울이 끝낼 수 있다고 믿기 시작했다.

한편 해당 데이터에 따르면 주간과 월간 차트에서 많은 사람들이 특히 비트코인에 관한 낙관론이 정당하다고 판단되었다.

Skew Research는 비트코인은 현재 2012년 이후 1년 만에 최고의 출발을 시작했으며 불과 2주 만에 얻은 18%의 수익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낙관론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작년 1분기 수익률이 10% 정도였으며, 이는 2018년 1분기 50%의 손실과 비교했을 때 거의 포물선을 그리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Vijay Ayyar의 말에 따르면 이런 추세는 비트코인의 새로운 상승이 시작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번 상승이 CME의 비트코인 옵션 출시와 연관 있으며 이것이 촉진을 부채질했다고 주장했다.

이런 그의 주장은 바이낸스의 자오창펑과 갤럭시 디지털의 마이크 노보그라츠의 궁극적으로 기관 투자가 비트코인 가격을 상승시킬 것이라는 주장과 일맥상통한다.

비타즈 캐리탈의 Mohit Sorout는 지난 7개월 동안 주요 가격 하향 저항이 깨졌으며, 이번 상승이 의미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백트의 거래량이 아직 저조한 것에 대해서도 이는 홍수로 바뀔 수 있는 전조일 수 있다며, 비트코인 현금 결제 선물 거래량이 1억 달러를 넘어 이번 랠리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