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화폐의 쇠퇴로 떠오른 완벽한 대안

1269

비트코인의 완벽한 폭풍 : 월스트리트 거인은 “새로운 세계 질서”를 기대합니다

비트코인 투자자들은 어느정도의 가격적 혼란을 예상했었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전세계 경제에서 몇 주만에 가장 급진적인 하락을 경험했다. 바이러스 발생을 억제하기 위한 봉쇄 정책은 경제적인 측면에서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했으며, 전세계의 모든 정부와 은행들을 초토화시켜 버렸다.

현재 정부와 경제 기관을 비롯해 기존의 레거시 금융에 대한 불신이 커지고 있으며, 최근 이런 기관을 대체하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 또는 새로운 세계 질서에 대한 요구가 커지기 시작했다.

몇달전 세계 최대의 헤지 펀드 공동 책임자인 Ray Dalio는 2019년말에 블로그에서 전세계의 금융 시스템이 망가졌다고 주장했다. 특히 금리가 매우 낮아져서 돈이 점점 자유롭게 변하여 정부의 적자는 실질적인 증가세를 유지하고 건전한 재무는 더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부의 격차는 엄청난 속도로 커질 것이란 설명이다.

미국 연방 준비 은행은 금리를 현재 0%로 미국의 적자 급증은 가히 상상을 초월하고 있다. 중앙은행은 이런 큰 돈을 마구 인쇄함에 따라 건전성을 잃어버린지 오래다.

이런 경제의 건전성을 잃어버린 금융에서 비트코인이 미국 달러와 유로 등 모든 화폐를 대신할 수 있는 수단 중 하나다.

현재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는 초기 단계이지만 유명한 투자자들은 현재의 위가가 많은 산업을 잠식할수록 새로운 세계 질서의 니즈는 점차 커질것이고 비트코인은 잠재적인 수단으로 주목받게 될 것이란 설명이다. 골드만 삭스의 전 매니저인 라울 팔은 최근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지불 시스템과 스토리지 매커니즘의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고 주장했고 점점 다가 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현대 사회에서 오래된 시스템이 고장나면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는 것은 당연한 호나경이라고 전했다.

기존의 화폐가 위기에 처해있다는 사실은 모든 전문가들이 공통적으로 언급하는 사건이며, 비트코인은 이런 쇠퇴하고 몰락해가는 화폐의 대용으로 가치가 점점 높아질 것이란 설명이다. 비트코인이 아직까지 초기단계이 있지만 기존 화폐의 쇠퇴로 수면위로 올라갈 때임이 확실하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