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라인, 가상화폐 거래소 허가신청 – 2018/01/31

1747

[오늘의 뉴스] 라인, 가상화폐 거래소 허가신청 – 2018/01/31

일본 라인 CEO, 이데자와 타케시


  • 톰리, 올해는 가상화폐 순환기가 될것
  • 라인, 가상화폐 거래소 허가신청
  • 일본 코인체크 해커, 넴 송금 시도정황 포착

톰리, 올해는 가상화폐 순환기가 될것

펀드스트랫의 톰리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2018년은 가상화폐 시장 구조가 크게 뒤바뀌는 전환의 해가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시총이 30억달러가 채 되지 않는 알트코인들이 지난 4년동안 300% 이상 올랐으며 결국에는 시총 규모가 큰 상위 10개 가상화폐 랠리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가상화폐 초기 시장에 진입 못한 투자자라면 시장이 순환되고 있는 지금을 노려야 한다며 알트코인들이 영역을 넓혀가며 결제 기능과 같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고 전했다.

지난해 수익률을 미뤄 보았을 때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은 아주 자연스러운 것이라며 오는 연말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2만5000달러를 넘을 것으로 전망했다고 덧붙였다.


라인, 가상화폐 거래소 허가신청

블룸버그는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이자 모바일 메신저 회사 라인(LINE)이 거래소 사업을 위한 허가를 일본 금융청에 신청했다고 밝혔다.

또한 라인은 금융 사업 영역을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송금결제 서비스인 라인페이(LINE Pay)에 이어 라인 파이낸셜(LINE Financial) 주식회사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파이낸션 회사이자 현 라인 대표인 이데자와 타케시는 주요 아시아 지역에서 금융 상품을 출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메신저 상에서 가상​화폐 교환이나 거래소, 대출, 보험 등 다양한 금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준비를 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융 인프라가 발달되지 않은 국가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공과금 지불 서비스도 도입하는 방안을 고려중이며 최근 글로벌 금융,블록체인 전문가들을 채용하고 있다.


일본 코인체크 해커, 넴 송금 시도정황 포착

뉴이코노미무브먼트(이하 넴, New Economy Movement) 재단이 해킹당한 일본 거래소 코인체크에서 무단인출된 자금의 움직임이 포착되었다고 밝혔다.

어제 10시 45분경 코인체크 해킹 자금이 입금된 지갑에서 총 13번의 출금이 이루어졌으며 익명 지갑으로 자금이 옮겨졌으며 송금량은 최대 100XEM 코인으로 적은 액수인것으로 전했다.

넴 재단은 해커가 자금을 6개 거래소에 입금하려고 했다고 밝혔고 소액으로 자금 세탁을 위한 실험을 한것이 아닌지 의심된다고 밝혔다.

또한 최대한 많은 거래소에 해당 사실을 알리고 있으며, 아직까지 해커가 현금화에 성공한 흔적은 아직 없다고 밝혔다.



테더소식에 한때 만달러선 붕괴

블룸버그가 지난달 6일 미국 상품선물위원회가 비트피넥스에 대한 조사를 진행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국내외 가상화폐 시세가 일제히 하락했다.

가상화폐 거래의 약 30%를 차지하는 비트코인은 장중한때 1만 달러선이 붕괴됐으나 다시 회복했으며 국내서는 1100만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1/31/0200000000AKR20180131067400009.HTML?input=1195m

미국 정부 연구소, 비트코인 캐시가 진짜 비트코인

미국 정부 연구소는 자체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캐시’가 개발자들이 목표로 했던 ‘비트코인’이라고 주장했다.

보고서에서는 비트코인 캐시가 원래 목적했던 ‘블록체인(비트코인) 기술’에 가까우며, 현재 코어의 비트코인과 기술적으로 다르다고 밝혔다.

해당 주장은 가상화폐 유명인사인 우지한, 로저버가 늘하던 말이며 최근 블록스트림에서 퇴사한 드래이크 맥스웰도 자신의 트위터를 폐쇄하기 직전에 언급했었다.
https://cointelegraph.com/news/fork-fail-us-government-claims-bitcoin-cash-is-original-bitcoin

비트커넥트, 또다른 폰지소송 직면

온라인 투자(폰지)사기 혐의로 투자자 집단소송에 휘말린 비트커넥트(BitConnect)가 또 다른 소송에 직면했다.

매월 40%, 매일 1%의 고정 수익률로 투자자 모집후 실행 불가능으로 텍사스와 노스캐롤리아나 주의 중단 명령을 받고 폐쇄됐었다.
https://goo.gl/thPzTw

기재부 금일, 가상화폐 정부발표 없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금일 정부는 가상화폐 대책 발표를 당초부터 계획한 적이 없고, 발표할 계획도 없다고 밝혔다.

정부는 가상통화를 없애거나 탄압할 생각이 없다며 과열을 억제하기 위한 대책을 고민중이라고 밝혔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4023953

SEC, 사기협의 텍사스 어라이즈뱅크의 ICO금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ICO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려던 텍사스 은행 어라이즈뱅크(AriseBank)에 사기 혐의를 적용했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로부터 모은 6억 달러를 동결하고 추가적인 ICO를 금지했다.

SEC Files Fraud Suit Against Crypto Bank ICO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