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인도, 테더등 겹겹 악재로 최저치 기록 – 2018/02/02

743
하락
bitcoin

하락차트, 사진출처 fitsnews.com & google


  • 비트코인은 아직 15% 고평가, 적정가는 8000달러
  • 인도, 테더등 겹겹 악재로 최저치 기록
  • 우리은행, 리플 이용한 해외송금 테스트 연장

비트코인은 아직 15% 고평가, 적정가는 8000달러

CNBC는 BK자산관리 창업자인 브라이언 켈리와의 인터뷰에서 회귀분석을 해본 결과 비트코인 적정가는 8000달러대라며, 비트코인이 여전히 15% 정도 고평가돼있다고 밝혔다.

켈리는 비트코인은 새로운 기술이며 하루에도 20~30%씩 등락할 수 있다며, 가격이 더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지적했다.

한편 비트코인은 한때 8000달러대까지 떨어진 뒤 다시 올라 오전 9000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인도, 테더등 겹겹 악재로 최저치 기록

블룸버그는 아룬 제이틀리 인도 재무장관이 가상화폐를 통한 불법적인 행위나 지급결제를 없애기 위해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며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보다 14.62% 급락한 8747달러를 기록했으며 빗썸에서도 1000만원 선이 깨진데 이어 900만원 선마저 위협 받았다.

이에 비트코인은 한때 9000달러를 밑돌면서 지난해 11월 이후 최저를 기록했으며 이는 지난해 11월 이후 최저가이자 12월 18일 기록한 사상 최고가인 1만9천511달러에서 반토막난 것이다.

한편 미국 상품선물위원회(CFTC) 의 테더 소환장이 발부되며 소문으로 떠돌던 가상화폐 가격 조작설이 미국에서 수면 위로 부상한 것도 치명타가 됐다.

이는 테더가 12월 6일 소환장 발부 후 현재 총공급량의 약 3/1을 다량으로 발행, 그후 1월 31일 일부 소각했으며 테더를 이용해 비트코인 가격을 끌어올렸다는 의혹을 받아왔다.


우리은행, 리플 이용한 해외송금 테스트 연장

우리은행이 일본은행 추가 테스트 요청으로 리플을 이용한 해외송금 테스트를 이달 14일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에대해 우리은행 측은 당초 두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지난달 31일 리플 기술을 이용한 해외송금 테스트를 마무리할 계획이었으나, 일본 시중은행 중 한 곳이 해외송금 테스트를 진행하자고 추가로 제안해와 이달 14일까지 프로젝트를 연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리플의 블록체인을 이용하면 국제금융통신망인 ‘스위프트(SWIFT)망’을 이용한 기존 해외송금에 비해 비용과 시간 측면에서 효율적일 것으로 기대를 모았으며 지난해 12월부터 일본 SBI홀딩스의 SBI리플아시아와 손잡고 연동 테스트를 해왔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이전 두 차례 테스트에서 점검하지 못했던 다양한 조건에서 해외송금이 원활히 이뤄지는지 확인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리플을 이용한 해외 송금 상용화 여부 등을 놓고 일본 은행과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비트코인 ‘김프 마이너스’ 전환…국내 가격 외국보다 싸졌다

현재 국내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 가격은 해외 시세 대비 1~4%가량 낮은 수준으로 지난해 중반 이후 처음으로 마이너스 김프로 전환됐다.
이같은 하락은 전 세계 각국에서 가상화폐 규제를 강화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투자심리가 약화된 것으로 분석됐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794261

Bitcoin.com, 비트코인 캐시의 구매페이지 개설

로저버의 Bitcoin.com이 신용카드를 이용해 비트코인 캐시를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페이지를 개설했다.
하지만 현재 해당 페이지는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아직 미국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https://goo.gl/73Nbxd

미국 운송업체 UPS, 비트코인 결제 적용 검토

미국 운송업체 UPS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에 비트코인 결제 적용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UPS는 미국 특허청에서 발표한 애플리케이션에 비트코인을 지불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했다고 전했다.

UPS Might Be Making a Locker That Accepts Bitcoin

빗썸 압수수색, 해킹 경로 제대로 조사할 것

경찰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해킹 사건을 추가 조사하기 위해 본사 압수수색에 나섰다.
이번 수색은 지난해 빗썸에서 벌어진 2건의 해킹 사건에 대한 추가 조사로, 정확한 해킹 경로와 정체 등을 추적하기 위한 것이라 밝혔다.

AMD, 가상화폐 마이닝 수요에 GPU생산확대

AMD는 가상화폐 마이닝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그래픽 카드 생산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자사의 라데온 카드가 증가하는 채굴기 수요를 맞추지 못한것을 인정하며 생산량을 늘려 수요를 충족시키겠다고 전했다.
https://news.bitcoin.com/amd-increases-gpu-production-to-match-crypto-mining-demand/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