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주요은행, 신용카드 가상화폐 구입불가 – 2018/02/05

421

영국 로이드뱅크, 출처 google


  • 하락세 지속, 엇갈리는 전망
  • 영국 로이드뱅크, 신용카드로 비트코인 결제 금지
  • 테더 신뢰가 왜 위험한걸까

하락세 지속, 엇갈리는 전망

가상화폐 가격이 지난 2일부터 급격히 하락했으며 현재 비트코인 시세는 8200달러대, 국내서는 870만원대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같은 하락의 배경으로 각국 규제 강화, 거래소 해킹 및 단속의 영향이 미친 것으로 보이며 많은 투자자들이 폭락으로 인한 손실의 두려움 때문에 매도한 것으로 보인다.

코인텔레그래프는 투자자들의 매도 이유에 대해, 언론의 부정적인 뉴스가 투자심리에 영향을 준것같다며 실제로 미국 선물거래위원회(CFTC)가 비트파이넥스를 조사, 테더에 소환장을 발부한 뉴스가 전해지자 가격이 11% 급락했다.

한편 일부 전문가들은 현재의 하락된 가격이 장기적으로 봤을 때 가장 좋은 매수 기간이라고 평가했다.


영국 로이드뱅크, 신용카드로 비트코인 결제 금지

영국 최대 은행인 로이드뱅크 그룹은 고객이 신용카드로 비트코인을 사는 것을 금지키로 하고 이를 5일 공표했다.

이는 비트코인으로 막대한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진 데 따른 조치라고 해석했다.

할리팩스, 스코틀랜드 뱅크, MBNA 등을 포괄하는 로이즈뱅킹 그룹은 영국 신용카드 시장의 4분의1을 차지하며 영국에서 신용카드를 통한 비트코인 구매를 금지하는 것은 로이즈가 처음이다.

향후 주요 은행들도 이 같은 움직임에 동참할 것으로 내다봤다.


테더 신뢰가 왜 위험한걸까

비즈니스 인사이드에 따르면 테더의 달러와 연동이 달러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것 아니냐는 의혹을 미 규제 당국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테더를 사용하면 가상화폐 거래에 사용되는 은행계좌에 달러를 가지고 있지 않아도 가상화폐 매매가 가능하다.

이것은 은행과의 거래가 어려운 많은 타거래소에게는 매우 중요한 일이고 결국 테더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를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었다.

이처럼 테더에 대한 신뢰성이 붕괴하면 가상화폐 전체가 붕괴 할 수도 있어 매우 우려된다고 전했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규제는 국제논의 필요

김동연 경제부총리가 가상화폐 규제에 관련해 국제적인 논의가 필요하다며 내달 주요20개국(G20) 재무장관회의에서 논의할 뜻을 내비쳤다.
G20 재무장관회의는 내달 19 ~ 20일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린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18&aid=0004026275&sid1=001

JP 모건 체이스, 신용카드로 가상화폐 구입불가

JP 모건 체이스, 뱅크 오브 아메리카, 씨티그룹 등 해당 회사 고객들은 더 이상 신용카드로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한 변동성 및 위험성 때문에 신용카드를 사용하여 가상화폐 구매를 막았으며 향후 발전 가능성을 검토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794261

캐나다 스피드스케이팅선수, 가상화폐 후원 받아

캐나다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장거리 간판스타 ‘테드 얀 블루먼’이 가상화폐로 후원금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블루먼 선수는 미국 VR업체와 1년짜리 스폰서 계약을 맺으면서, 후원금 대부분을 가상화폐로 지급받았다.
https://goo.gl/CvrZ94

텔레그램 ICO, 정작 큰손 투자자에게 주목 못받아

텔레그램의 20억달러 규모의 ICO가 많은 대기업과 일부 큰손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못받고 있는것으로 전했다.
이같은 이유에 대해 텔레그램이 블록체인 기술과 확장성, 그리고 전문적 지식에 회의적으로 보고있다고 밝혔다.
https://goo.gl/Hw49mk

유럽 대형 전기회사, 더이상 가상화폐 채굴자에게 전기 공급 안 해

로마에 위치한 이탈리아의 다국적 재생 에너지 기업인 에넬(Enel)는 가상화폐 진출을 계획하는 데이터 센터에 전력 공급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https://goo.gl/nqtFbE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