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페이팔, 암호화폐 결제속도 개선 특허 – 2018/03/06

3

페이팔, 출처 Google


  • 미국 연방보안국, 비트코인 압수경매
  • 페이팔, 암호화폐 결제속도 개선 특허
  • ‘빗썸’과 ‘여기어때’ 업무제휴, 비트코인으로 숙박결제

미국 연방보안국, 비트코인 압수경매

미 연방 보안국이 약 270억 규모의 범죄에 연루되 압수한 비트코인에 대한 경매를 시작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2170개에 대한 경매를 오는 19일(현지시간)부터 시작한다.

해당 경매에 참가하려는 이들은 오는 14일까지 경매 참가 등록을 하고 20만달러의 예치금을 내야하며 3월 14일까지 경매 참가 신청 등록을 마쳐야 한다고 밝혔다.

이번 몰수된 내역에는 특히 마약 밀매 시장을 조사하던 정부 비밀요원 션 브릿지가 빼돌린 것도 있으며 그는 지난 2015년 마약 밀매 암시장 사이트 ‘실크로드’를 조사하던 과정에서 82만달러(약 8억8000만원) 가량의 비트코인을 빼돌린 혐의로 징역 6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페이팔, 암호화폐 결제속도 개선 특허

온라인 결제시스템 제공업체 페이팔이 암호화폐 관련 특허를 신청했으며 이는 암호화폐 결제의 속도를 높이는 기술로 알려졌다.

페이팔은 지난 3월 1일 미국 특허청에 제출한 문서에서 비트코인 거래 전송시간은 약 10분이며, 실질적인 거래에는 너무 긴 시간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 프라이빗 키 교환 방식의 특허낸다고 밝혔다.

해당 기술은 소액의 암호화폐가 들어있는 월렛을 대량으로 미리 생산해 거래 금액이 들어있는 월렛의 프라이빗 키를 거래자 간 교환하는 방식을 이용해 빠르게 채결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런 방식이 실제로 도입될지는 의문이 제기되고 있으며 기존 금융기관들은 신규 특허를 적용한 제품을 만들지 않은 사례가 많았다고 밝혔다.


‘빗썸’과 ‘여기어때’ 업무제휴, 비트코인으로 숙박결제

빗썸이 국내 최대 종합숙박앱 ‘여기어때’를 서비스 중인 위드이노베이션과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국내 숙박업계에서 특정 코인이 아닌 다종의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는 첫 번째 사례이며 고객들은 빗썸 계정에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로 비용을 결제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국내 대표적 숙박앱으로 호텔 프랜차이즈를 포함 전국 5만여곳의 등록 숙소를 보유하고 있다.

코인맵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 결제 가능 가맹점 수는 1만곳이 넘으며 부동산이나 세금 납부 등 다양한 분야로 암호화폐 결제가 확산되는 추세이다.



EU, 국제적 차원 ‘블록체인 표준’ 제정한다

EU가 블록체인 기술 표준을 제정하고 크라우드 펀딩에 관한 법률 초안을 마련한다.
EU는 핀테크 분야를 활성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안을 이르면 이번주 내에 발표할 계획이다.
http://www.fntimes.com/html/view.php?ud=201803060834419933f09e13944d_18

GE트랜스포태이션(GE Transportation), 운송기업 블록체인 컨소시엄 가입

글로벌 공급업체GE트랜스포태이션이 블록체인 운송연합에 가입했다.
협회는 230 회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UPS, FedEx 등 거대 운송기업 등이 포함되어 있다.
http://www.freightwaves.com/news/blockchain/ge-transportation-joins-bita-announcement

메르세데 벤츠 친환경 주행 위한 암호화폐 출시

메르세데 벤츠로 유명한 자동차제조업체 다임러 AG가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8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블록체인 기반 자체 암호화폐 모비코인(MobiCoin)을 출시했다.
http://cointelegraph.com/news/auto-giant-behind-mercedes-benz-launches-crypto-coin-to-reward-eco-friendly-driving

유명 영화배우 라이언 고슬링, 스캠 ICO의 사진도용

유명 영화배우 라이언 고슬링의 사진 프로필이 사기 ICO의 웹사이트 디자이너로 둔갑했다.
해당 블록 체인 뱅킹 ICO는 83만 3000 달러 상당의 수익을 올렸고 곧장 해당 사이트는 폐쇄되었다.
https://goo.gl/uEocHk

호주, 길거리 신문 판매대에서 암호화폐 판매 시작

호주의 1200 개의 길거리 신문 잡지 판매대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대한 판매를 시작했다.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이메일과 휴대전화를 입력해야하며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디지털 지갑에 입금되며 해당 암호화폐 수수료는 5%인것으로 알려졌다.
https://goo.gl/yXumjY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