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가격 7,000달러선 붕괴 – 2018/03/30

38

비트코인 하락, 출처 google


  • 비트코인 가격 7,000달러선 붕괴
  • 비트코인 선물 3월 가격 하락폭 30%에 달해
  • EOS가 이더리움 하락의 한 원인으로 지목돼

비트코인 가격 7,000달러선 붕괴

비트코인 가격이 7,000달러선 이하로 붕괴됐으며 오늘 새벽 이후 두번째 붕괴로 최저 6,916달러에 거래됐다.

이같은 하락의 원인으로 비트코인 선물 만기와 일본거래소 2곳에 대한 영업정지, 중국의 추가 규제, 그리고 캐나다 뱅크오브몬트리올 BMO의 암호화폐 거래금지를 꼽았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비트코인 선물만기로 인해 시세를 떨어뜨렸으며 중국 인민은행은 각종 금융범죄에 대해 대대적인 단속을 나서며 각 암호화폐에 대한 정의를 내릴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비트코인은 지난 2월 6일 이후 최저 수치로, 3월 1일을 기점으로 30일 동안 41% 가량 수축된 총 시가총액이 2669.2억 달러까지 떨어졌다.


비트코인 선물 3월 가격 하락폭 30%에 달해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 CME의 비트코인 선물 3월의 거래 가격이 7.15% 하락하며 565 달러 떨어진 7,335 달러에 마감됐다.

이같은 가격은 2월 28일 폐장가에 비해 31.22% 하락한 수치이며 이날 전체 매도 물량은 CME 선물 거래 상장이후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이는 기술적 가격 추가 하락 신호들이 나타나면서 매도세를 부추겼으며 데드크로스를 기록하면서 매도 물량이 다량으로 나온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시카고옵션거래소 CBOE의 비트코인 선물 XBT 5월물 역시 650 달러 하락한 채 7,240 달러에 마감됐으며, 3월 누적 하락폭은 30.32%에 달했다.


EOS가 이더리움 하락의 한 원인으로 지목돼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하는 와중에 가격 선방중인 EOS가 이더리움 가격 원인의 한 가지 요인이라는 주장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대부분의 EOS ICO는 이더리움으로 모금됐으며 최근 5만 ETH를 비트파이넥스로 이전됐고 지난 30일동안 417,000개 이상의 ETH가 지출됐다고 주장했다.

이같은 대량 자금이 지난 이더리움 하락 시기에 매도 됐으며 현재 이더리움 가격 하락의 한 원인으로 지목됐다.

한편 EOS는 24시간 거래량 5.4억 달러에 육박하며 전체 코인 시장 거래량의 3.76%를 차지하며 6위에 올랐으며 슈퍼 노드 입찰 관련 규칙을 공개하며 노드 보상을 5%에서 1%로 조정한다고 밝힌 바 있다.


 

중국인민은행, 위완화에 대한 위협 완화를 위해 암호화폐 법안 고려

중국인민은행이 기존 위완화 보호를 위해 암호화폐를 올해의 주요 안건으로 선정했다.
중국인민은행은 특히 철저한 규제 수칙 강화로 인해 다양한 종류의 암호화폐가 옳지 못한 방향으로 흐르는 것을 바로 잡고 위완화의 보호를 선언했다.

中 정부 기관, 디지털 법정 화폐 개발 진행중

중국 정부가 이끄는 중국 은행 지주 블록체인 기술 연구소(China Banknote Blockchain Technology Research Institute)가 현재 디지털 법정 화폐를 개발하고 있음을 발표했으며, 정확한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중국 은행 지주 블록체인 기술 연구소는 중국인민은행의 지원을 받는 디지털 화폐의 개발이 ‘불가피함’을 언급하며 이 디지털 화폐가 기존의 통화를 대체하지 않을 것임을 공표했다.

캐나다 몬트리올 은행, 암호화폐 거래 금지

캐나다 몬트리올 은행이 몬트리올 은행 계좌에서 고객들이 암호화폐에 관한 거래를 금지할 것을 발표했다.

모네로·시아코인, 비트메인 ASIC 채굴장치 거부

비트메인이 호환되지 않던 이더리움 및 유사 암호화폐 채굴에 사용할 수 있는 ASIC 칩을 개발했다는 뉴스 발표 후 모네로가 코인 프로토콜을 6개월마다 변경하여 ASIC 채굴장치가 사용되지 못하도록 하겠다는 성명을 냈다.

리플, 공립학교에 암호화폐 2천9백만 달러 후원

리플이 2천9백만 달러의 XRP를 공립학교 지원에 기부했다.

블록체인 기술이 바꿀 미래, 리플은 지금 보여주고 있다

서울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 현금 1000달러를 보내는 가장 빠른 해외송금 방법은 무엇일까.
현재 가장 널리 쓰이는 해외송금 방법은 은행의 국제 외환 송금 거래망인 스위프트(SWIFT)를 통해 이뤄진다.
1973년 북미와 유럽 240여 개 금융회사가 회원사 간 결제업무를 위해 만든 폐쇄형 네트워크가 스위프트다.
현재 1만개 넘는 각국 중앙은행, 시중은행, 금융회사 등이 가입해 있으며 스위프트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과거 우체국에서 전신환을 만들어 송금하는 방식과 유사하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203236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