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삼성전자 ASIC 반도체, 하롱마이닝 수주설 나와 – 2018/04/12

3

비트코인 마이닝에 쓰일것으로 추정되는 10nm 삼성전자 반도체


  • 암호화폐 가격 전반 상승, 시리아 공습 가능성
  • 삼성전자 ASIC 반도체, 하롱마이닝 수주설 나와
  • 월스트리트, 암호화폐에 자금 투입 준비중

암호화폐 가격 전반 상승, 시리아 공습 가능성

암호화폐 가격이 전반적인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는가운데 EOS는 47.31% 급등하며 가장 큰 상승폭을 보이고 있다.

또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시리아 미사일 공격 지시로 중동지역의 원유수급에 차질을 우려해 금값, 원자재 가격이 치솟았으며 비트코인과 다우지수도 영향을 받았다. 비트코인은 6,941달러에 거래되고 있고, 6,900 달러대에서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의 프리미엄 일명 ‘김프’가 역프리미엄 현상이 벌어지고 있으며 이더리움 같은 경우 해외보다 오히려 우리나라 가격이 더 싸진 진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한편 대만정부는 자금세탁방지법에 따른 암호화폐 규제를 추진한다고 밝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삼성전자 ASIC 반도체, 하롱마이닝 수주설 나와

CCN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ASIC(Application Specific Integrated Circuit) 반도체 칩을 공급하는 업체가 베트남의 하롱마이닝(Halong Mining)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지난 11일 소매 유통업체인 마이링(MyRing)은 반도체 집적회로 제작에 사용되는 얇은 웨이퍼 사진을 트윗했고 이는 삼성전자가 생산한 10nm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하롱마이닝은 비트코인 코어와 연관된 업체로 작년에 ‘드래곤민트 T1’을 발표했으며 역시 코어 개발자인 ‘BTCDark’가 관련있는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현재 이에대한 어떠한 확인도 해주지 않고있다.

‘드래곤민트 T1’은 성능면에서 비트메인의 최신 제품인 ‘앤트마이너 S9’을 훨씬 능가하는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사실로 밝혀질 경우 비트코인 생태계에 지각변동을 몰고 올것으로 보인다.


월스트리트, 암호화폐에 자금 투입 준비중

글로벌 거래 투자 플랫폼 이토로의 수석 시장분석가 마티 그린스펀(Mati Greenspan)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월스트리트가 비트코인에 새로운 자금 투입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월스트리트는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연결 다리를 구축하고 있다며 강세장으로 갈지, 약세장으로 들어갈지는 알 수 없다고 밝혔다.

또한 중요한 것은 월스트리트가 작업에 착수할 것이며 시장에 자금을 투입할 준비가 됐다는 것이며 이것이 시장 균형과 안정을 가져올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는 기존 금융기관의 역할에 대해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으며 비트코인은 중앙은행과 별개로, 대중과 사용자들의 힘을 통해 움직인다고 언급했다.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꾸준한 증가 추세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현재까지 확인된 암호화폐 거래소는 500여 곳에 달하며, 그 수량은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리플, 블록체인 캐피털에 2500만 달러 투자
블록체인 캐피털(Blockchain Capital)의 Parallel IV LP 벤처 펀드에 XRP 2,500만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OKEx 몰타 진출 계획 공개
OKEx는 몰타 정부의 블록체인 분야 관련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몰타에 진출해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이미 몰타 정부 및 규제 당국과 협상을 진행했으며 몰타의 입법 체제와 암호화폐 관련 규제 계획에 대해 합의가 진행됐다고 전했다.

윙클보스 형제, 암호화폐 특허 획득
제미니 암호화폐 거래소의 카메론, 타일러 윙클보스 형제가 디지털 거래 보안 향상을 위해 특허를 냈다.

베트남, 6억 6,000만 달러의 손실 입힌 사기 ICO에 대한 조사 착수
베트남 규제당국이 미화 6억 6,000만 달러의 손실을 입힌 2개의 사기 ICO에 관한 조사 착수를 발표했다.

中 암호화폐 거래소 BigOne, 오늘 EOS 슈퍼노드 투표 시뮬레이션 실시
오늘 오후 1시부터 2일간 EOS 슈퍼노드 투표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주 EOS Go의 발표에 따르면, 현재까지 입찰에 참여한 후보들은 50개 단체에 달하며 그중 18개의 후보는 중국 소재의 기업 및 단체로 확인됐다.

미 실리콘 밸리 유명 벤처캐피탈, 중국발 ICO 프로젝트 질적 개선 이뤄지고 있어
실리콘밸리 유명 VC 투자자는 이전에는 중국발 ICO 프로젝트가 질적 개선이 시급한 프로젝트들과, 스캠 여지가 다분한 프로젝트가 많았지만, 현재의 중국계 ICO 프로젝트들은 질적으로 많이 향상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