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x86 런칭과 보리 그리고 퀀텀히어로즈

7

국내 인기 암호화폐인 퀀텀이 5월 23일 x86을 서울에서 런칭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퀀텀이 런칭하는 x86은 인텔 계열의 마이크로 프로세서에서 사용되며, 이더리움 가상머신인 EVM에서 x86 VM으로 변경하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이더리움 개발언어인 솔리디티보다 좀더 범용적인 언어를 지원할 것으로 보이며 Enterprise version 발표 및 ‘퀀텀의 EEA’인 기업런칭 EQA도 가시권에 들것으로 보인다.

퀀텀 메인넷 첫 번째 dApp 보리(Bodhi)와 퀀텀히어로즈

한편 지난 9월 시작된 퀀텀의 메인넷에서 발표된 첫 번째 dApp 보리(Bodhi)가 소개됐다.

보리(Bodhi)는 예측시장에 참여 가능한 중국 지갑 앱이며 퀀텀기술을 활용하는 것을 차별 점으로 삼고 있다. 이는 어거처럼 스포츠나 정치 선거 등 이벤트에 대한 예측 결과를 QTUM과 BOT토큰을 받으며 dApp의 원동력으로 삼는다.

퀀텀은 Energo Labs와 파트너십을 맺고 첫 번째 퀀텀 게임인 퀀텀 히어로즈 발표했다. 크립토키티류인 이 게임은 대화형 플레이를 중점으로 영웅 가치를 높이며 QTUM을 이용해 트로피 및 디지털 자산을 장터에서 거래 가능하다.

또한 로빈후드가 위스콘신과 뉴멕시코에 플랫폼을 추가하며 미국 8개주에서 퀀텀 거래를 포함시켰다.

퀀텀은 유연한 시스템중 하나

퀀텀의 스테이크 증언 합의 모델은 비트코인 코어와 이더리움을 결합한 것이다.

분산형 거버넌스 프로토콜인 DGP는 스마트계약의 개별 매개변수를 통해 하드포크 없이 블록크기를 이론적으로 무제한 변경 가능하다. 또한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은 다른 블록체인 네트워크와의 호환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기존 모델을 퀀텀 에코시스템과 통합 할 수 있다.

퀀텀 향후 전망

퀀텀의 수석엔지니어 쉬샤오롱이 중국 SNS를 통해 퀀텀 정식 사직를 발표하며 주위의 우려를 샀다. 또한 퀀텀의 큰 호재인 x86 VM 및 EQA 발표가 되기 전으로 가격 상승을 바라보기엔 이르다고 보이며 다른 경쟁 플랫폼에 비해 아직 dApp의 숫자도 현저히 적다.

하지만 퀀텀은 지속적으로 암호화폐 본고장인 미국에 공을 많이 들이고 있으며 5월 10일 뉴욕 컬럼비아 대학에서 퀀텀 테크 밋업(QTUM Tech Meetup)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처럼 퀀텀은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그들이 추구하는 실생활에서 사용가능한 블록체인 dApp 플랫폼은 퀀텀뿐이라 자부하고 있다. 퀀텀의 x86이 런칭 이벤트와 함께 다시 한번 가격 상승을 할 수 있을것이라 기대해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