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하루새 하락세, 구글 검색수 75% 급감 – 2018/06/05

4

스티브 워즈니악, 출처 google


  • 비트코인 하루새 하락세, 구글 검색수 75% 급감
  • 워즈니악, 비트코인 글로벌 단일통화 될것
  • 리플, 고려대 등 세계 17개 대학에 5,000만 달러 기부

비트코인 하루새 하락세, 구글 검색수 75% 급감

비트코인 가격이 24시간 대비 -2.80%를 유지하며 7,500달러 선으로 후퇴했으며 이 같은 하락장의 원인으로 모네로 기반의 악성 프로그램 엑스부스터(Xbooster)등이 꼽히고 있다.

한편 CNBC에 따르면 지난 3개월 동안 구글의 비트코인 검색 건수가 5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올해 들어 75% 이상 급감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콜라스 콜라스 데이터트렉리서치 공동설립자는 구글트렌드 검색결과는 잠재수요를 가늠하는것이며 비트코인이 전 세계적으로 다시 주목받으려면 뭔가 새로운 재료가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올해 암호화폐 누적 판매량이 벌써 91억 달러 규모를 넘어섰으며 이는 지난해 총 판매량(66억)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로 EOS와 텔레그램 TON 등의 소수 암호화폐 쏠림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전망됐다.


워즈니악, 비트코인 글로벌 단일통화 될것

스티브 워즈니악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머니20/20’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이 미래에는 전세계 단일 통화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잭 도시 트위터 CEO의 말을 인용하며 잭 도시가 말한 것을 믿는다며 다만 이는 믿기 때문이라기보다는 그렇게 되기를 원하기 때문이라고 한발 물러선 발언을 이어갔다.

워즈니악은 또한 비트코인은 수학적으로 정의되고 배분된다며 이는 인간이 운영하는 것이 아닌 만큼 순수하며 자연스러운 것으로 인위적인것에 비해 비해 훨씬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워즈는 비트코인은 순수한 디지털 금(金)이며 이 사실을 완전하게 믿는다며 다른 모든 알트코인들은 완전히 탈중앙화돼 있는 비트코인의 순수성을 포기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리플, 고려대 등 세계 17개 대학에 5,000만 달러 기부

리플이 대학블록체인연구이니셔티브(UBRI·University Blockchain Research Initiative)를 발표하고 블록체인 연구와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전 세계 17개 유명 대학에 5,000만 달러를 기부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국내 고려대학교도 포함한 노스캐롤라이나 대학과 MIT, 펜실베니아 대학교 등 17개 대학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연구 자금으로 5,000만 달러를 기부해, 리플의 기술과 암호화폐 XRP에 대한 연구와 프로젝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리플은 블록체인 분야의 연구 개발과 고용 창출을 위한 기부라고 설명했으며 구인 구직 사이트 링크드인에 따르면 지난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채용 정보는 4,500건 이상으로, 2016년보다 150% 증가한 수치다.

리플의 에릭 반 밀텐버그 비즈니스 오퍼레이션 SVP(Senior Vice President)는 세계화로 인해 해외 송금과 같은 어려운 금융 문제 해결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기부금은 암호화폐가 아닌 달러로 전달될 예정이다.



美 SEC, 역대 첫 암호화폐 책임자에 슈체파닉 부이사 임명

미국 자본시장 감독기구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분야를 담당하는 책임자를 공식적으로 선임했다.
지금까지 분산원장 워킹그룹을 이끌어 온 발레리 슈체파닉이 그 주인공으로, 향후 암호화폐시장에 미칠 영향을 고려해 ‘크립토 차르(Crypto Czar·암호화폐시장 전제군주)’라고 불리고 있다.

존 맥아피,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발전을 목적으로 2020년 대선 출마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유명한 존 맥아피(John McAfee)가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발전’이란 목적으로 2020년 대선에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前 연방검사 “암호화폐보다 법정통화 범죄 많다”
Mary Beth Buchanan 전 연방검사가 머니20/20 유럽 컨퍼런스에서 “암호화폐 산업을 둘러싼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해야 한다”면서 법정통화와 관련된 범죄가 암호화폐 사용범죄보다 훨씬 많다고 주장했다.

대형은행 CEO, 블록체인 5년 안에 금융 산업의 근간될 것
블록체인 도입을 통해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백오피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은행들이 거금을 들여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주 비트코인 채굴 비용 하락
이번 주 비트코인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 수가 15.72% 증가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 내 미체결 거래 수는 11.57% 증가했고 비트코인 채굴 비용은 하락했고, 이더리움 채굴 비용은 상승했다.

비트코인 선물 거래 가격 소폭 반등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비트코인 선물 7월물의 거래 가격이 60 달러(+0.81%) 오른 7,500 달러로 마감됐으며 8월물의 거래 가격은 0.74% 오른 7,515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EOS, 오케이Ex, 후오비프로, 빗썸, 업비트에서 거래량 1위 동시 기록
24시간 거래량 기준 EOS가 오케이Ex, 후오비프로, 빗썸, 업비트 거래소에서 일제히 1위를 기록했다.

프랑스 정부, 올해 말 전 ICO 규제할 것
프랑스의 두 정부기관 재무부와 금융감독기구(AMF)가 ICO를 규제하는 법안을 발표했다.
해당 법안에는 암호화폐 토큰 판매 조건에 대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고 심의를 거쳐 올해 안에 입법하길 원한다고 밝혔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