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e스포츠에 투자 계획 발표와 몰타은행 개설

3

바이낸스가 블록체인 기반의 e스포츠 투자 플랫폼 칠리즈(chiliZ)에 대한 투자를 발표했다.

이번 바이낸스가 투자하는 몰타 기반 플랫폼은 세계적인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메디아렉스 그룹의 계열사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칠리즈는 전통적인 e스포츠 팀을 위한 팬 기반의 토큰 생태계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할 것이며 기술적 지식, 혁신 및 창의성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3월 바이낸스는 몰타가 암호화폐와 핀테크에 관해서 최적의 조건이라 언급하며 본사 이전을 발표했다. 또한 몰타 정부는 블록체인 기반 주민 정보 인증 프로그램을 시범 운용하고 이 블록체인 시스템을 이용해 몰타의 40만 주민 누구나 무료로 교육 기록 및 성적표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바이낸스의 CEO 청펑자오는 몰타 은행에 계좌를 개설했으며 법정화폐를 이용한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를 곧 이용할 수 있을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 주 바이낸스 랩스(Binance Labs)가 10억 달러 규모의 블록체인 산업 펀드를 설립하며 BNB을 이용해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투자 자금으로 활용할것이라고 밝혔고 현재 투자중인 프로젝트로는 모바일코인(Mobilecoin), 오아시스랩스(Oasis Labs), 서티케이(CertiK), 리퍼블릭(Republic) 등이 있다고 전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