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가격 내림세, 워렌버핏은 또 쓴소리 – 2018/06/08

9

비트메인 CEO 우지한, 출처 google


  • 비트코인 가격 내림세, 워렌버핏은 또 쓴소리
  • 우지한의 비트메인, 홍콩증시 IPO 추진중
  • 앤디 워홀 작품 비트코인으로 경매한다

비트코인 가격 내림세, 워렌버핏은 또 쓴소리

비트코인 가격이 -1.03% 내린 7,600 달러대를 기록해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암호화폐중 ADA가 -4.63%를 기록하며 가장 큰 하락폭을 보이고 있다.

한편 워렌 버핏과 JP모건 CEO 제이미 다이먼은 지난 7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다이먼 자신은 비트코인의 대변인이 되고 싶지 않다며 그저 사람들이 비트코인 투자를 조심했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워렌 버핏은 비트코인에 대해 자신은 매우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고 다이먼이 나보다 더 높은 기준을 적용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고 반문하며 부정적 입장을 명확히 했다.

이 같은 비판적 시선에도 불구하고 인디펜던트는 비트코인 가격이 연말까지 지금보다 2배 상승한 1만5000달러 대까지 상승할 것이라 전망해 귀추가 주목됐다.


우지한의 비트메인, 홍콩증시 IPO 추진중

블룸버그의 비트메인 우지한 CEO와의 인터뷰 내용에 따르면 비트메인이 기업공개를 위한 사전 정지작업을 벌이고 있으며 홍콩 주식시장에서 기업공개(IPO)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지한은 인터뷰에서 아직 구체적인 계획을 세운 것은 아니지만 홍콩과 해외 증시에서 IPO를 진행할 가능성이 있으며 그 이유는 세콰이어캐피탈이나 IDG캐피탈 등 초기 투자자들이 현금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이보다 앞서 비트메인의 최대 경쟁사 중 하나인 카난 크리에이티브(Canaan Inc.)가 이미 홍콩 증권거래소에 IPO를 위한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만약 홍콩 주식시장에 상장된다면 암호화폐 관련 기업 중 첫번째 기업이 될것으로 전망했다.

비트메인은 비트코인 채굴장비인 ASIC 글로벌 시장에서 75%에 이르는 압도적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한편 유명 비트코인 개발자 코브라는 우지한과 양하이포와 같은 거물 채굴풀 소유자가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51% 공격이 가능하다고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앤디 워홀 작품 비트코인으로 경매한다

포브스에 따르면 세계적 팝 아티스트 앤디 워홀의 작품을 암호화폐 경매하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쓰면 49% 할인해 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품된 워홀의 작품 예상가는 560만달러(60억원)로 비트코인으로 계산하면 약 730 비트코인 정도가 된다. 이번 경매는 400만 달러부터 호가가 시작된다.

또한 해당 경매는 6월 20일 영국의 미술 갤러리 다디아니 신디케이트(Dadiani Syndicate)에서 열리며, 앤디 워홀의 작품인 ‘14개의 작은 전기 의자’의 49% 소유권을 보장하는 인증서를 이더리움, 비트코인 및 메세나즈 플랫폼의 아트(ART) 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대디애니 파인 아트의 설립자인 엘리사 대디애니는 “암호화폐가 미술품 시장의 저변을 확대해 줄 것이며, 새로운 형태의 투자자들을 미술품 시장에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美 CFTC 위원장 “암호화폐는 전 세계 국가들의 경제전략 될 것”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이 암호화폐가 전 세계 국가들의 경제전략이 될 것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국세청, 빗썸에 300억원 규모 세금 추징
이투데이에 따르면 국세청이 빗썸에 대해 300억 원대에 달하는 세금을 추징했다고 알려졌다.
그러나 세무조사 결과, 빗썸의 탈세 등 불법 행위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팟코인, 로드맨 싱가포르행 지원한다…북미정상 회담 지지
팟코인이 데니스 로드맨의 싱가포르 행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로드맨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정상회담이 열리는 싱가포르를 방문해 회담을 지지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트론 재단, 버그 제보 보상금 1,000만 달러로 상향 조정
최근 트론(TRX) 재단이 버그 제보 보상금 상한선을 10만 달러에서 1,000만 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앞서, 트론은 5월 31일 메인넷 출시 이후 메인넷의 기술적 결함 개선을 위해 버그 제보자에게 10만 달러의 보상금 지원하겠다고 제안한 바 있다.

IOTA, 비트판다 상장 예정
IOTA가 오는 14일 오스트리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판다(Bitpanda)에 상장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톰리, “암호화 업계 규제 준수, 산업에 긍정적”
톰리가 대형 암호화폐 기업 코인베이스와 서클이 기업을 규제에 맞게 조정해가는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산업 전반의 규제 환경에 유익할 것이라고 전했다.

푸틴 대통령 “암호화폐 법적화폐 인정 받기 힘들 것”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 정부가 암호화폐에 대해 아직 부정적 입장을 취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뉴욕 금융서비스 수장 “암호화폐에 대한 분명한 규제법안 필요해”
뉴욕 금융서비스부의 감독관이 뉴욕주가 실행하는 암호화폐에 관한 규제를 옹호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