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60만 원 선 회복..암호화폐 시세 반등할까 – 2018/06/12

3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50만 원 선 회복..시세 반등할까
  • 캐나다 규제, 리투아니아 미국등 ICO 가이드라인 발표
  • 인도 암호화폐 투자, 일본 빅카메라 비트코인 결제 증가 추세

비트코인 760만 원 선 회복..암호화폐 시세 반등할까

비트코인 가격이 760만원 선을 회복하며 하락세가 진정되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으며 시총 10위권 메이저 알트코인도 모두 24시간 전 대비 상승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이번 하락의 원인으로 지목됐던 코인레일 해킹에 대해 이토로(eToro)의 시장분석가 그린스펀은 발생시각이 우연히 앞뒤로 맞을뿐 하락장의 원인은 아니라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의 가격은 기관투자자의 참여로 인해 상승할 것이지만, 완만한 상승세를 전망했다.

이번 급락으로 인해 어제 하루만에 비트코인 가격이 1,000달러 하락 및 시가총액 400억 달러 증발했으며 현재 가장 큰 상승률을 보이는 알트코인은 IOTA(+6.02%)이다.

시가총액 10위권 메이저 코인들 모두 24시간 전 대비 상승을 나타내고 있다. 급락에 이은 반등을 보이는 모양새다. 그중 이더리움 클래식(+19.59%)이 가장 큰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캐나다 규제, 리투아니아 미국등 ICO 가이드라인 발표

지난 9일 캐나다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소 및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에 대한 규제 초안을 발표했다. 초안에 따르면 캐나다달러(약 829만원) 이상의 거래가 발생하면 보고해야 하며, 1000캐나다달러(약 83만원)의 거래가 발생할 경우 고객 신원을 확인해야 한다.

한편 리투아니아 정부도 지난 8일 ICO 가이드라인을 발표했으며 조세와 회계 및 자금세탁방지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에 대해 빌리우스 장관은 “유럽에서 처음으로 조세와 회계까지 포함한 ICO 관련 법적 규제를 만든 것”이라며 “새롭게 등장할 암호화폐경제에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는 최근 일부 가상통화 거래소에게 거래 정보를 요구했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도 자사 홈페이지에 ICO 가이드라인을 개시했다.

이에 대해 SEC는 디지털 자산 배후에 있는 기술은 금융 거래에 새롭고 효과적인 수단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지만 규제가 잘 이뤄지지 않아 사기 및 조작의 위험성이 높다고 말하고 가이드라인으로 ICO 리스크(Risks), 보상(Rewards), 책임(Responsibilities) 세 방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도 암호화폐 투자, 일본 빅카메라 비트코인 결제 증가 추세

최근 인도 현지 암호화폐 구매 희망자 수가 미국, 브라질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독일 여론조사 기관 달리아 리서치의 조사에 따르면 인도는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 내 6%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인도 암호화폐 투자자의 수는 일본, 영국, 미국에 이어 4위에 올라있다”며 전 세계 8개의 주요 암호화폐 시장에서 6개월 내 암호화폐 구매 의지가 가장 높은 나라 역시 인도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한편 일본 대표 가전전문매장 빅카메라(Bic Camera)가 비트코인을 통해 결제하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는 지난해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인정한 후, 매장 내 결제량 중 1%에 가까운 부분이 비트코인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더리움 클래식, 코인베이스 상장예정.. 바이낸스 BNB·USDT 마켓 추가

코인베이스가 몆개월 내 ETC를 상장하겠다고 공지했다.
또한 바이낸스(Binance)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플랫폼 내 BNB·USDT 마켓에 ETC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美 나스닥 수석 부사장 “블록체인·암호화폐는 거대한 비즈니스 기회”
최근 밥 맥쿠이(Bob Mccooey) 나스닥 수석 부사장이 “블록체인·암호화폐는 거대한 비즈니스 기회를 동반하며, 응용 범위가 넓어 전망이 밝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안전하고 검증된 화폐 거래 시스템 구축은 향후 암호화폐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나스닥은 블록체인 기술을 초창기부터 사용해온 기관으로, 현재 나스닥은 금융 프레임워크(Nasdaq Financial Framework) 중 일부분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신규 고객들에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퀀텀, 기업용 ‘QtumX’ 클로즈 베타 진행
퀀텀 기업용 상품 ‘QtumX’의 클로즈 베타를 진행 주이다.
QtumX는 퀀텀이 제공하는 블록체인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산업 내 기업, 단체, 교육 기관 등에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한다.

‘팔아야되나, 폐기해야되나’…‘몰수 비트코인’ 처분 고심하는 검찰
검찰은 비트코인을 매각한 후 받은 현금을 국고로 귀속시키거나 폐기 처분하는 방법, 크게 2가지를 선택지로 두고 있다. 매각할 경우 국가기관이 나서 비트코인 거래를 한 모양새가 되고, 폐기할 경우 적지 않은 금액을 폐기처분하게 된다는 부담이 따르기 때문에 쉽게 결정할 수 없는 상황이다.

바이낸스 거래소, 법정화폐 환전 서비스 예정
바이낸스가 올해 암호화폐를 유로 등 법정화폐로 환전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알려졌다.

비트메인, 사전 IPO 펀딩서 4억 달러 유치…기업가치 120억 달러
비트메인이 4억 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하면서 주식 공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美 웰스파고, 당사의 신용카드로 암호화폐 구매 금지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웰스파고 은행이 당사의 신용카드로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정책을 발표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상위 100개 중 94개, 이더리움 사용
암호화폐 연구가이자 유튜버인 케빈 루크가 이더리움 커뮤니티가 이미 25만 명의 개발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상위 100개 블록체인 중 94개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구축됐다고 전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