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캐시, Sapling 네트워크 릴리즈 예정

5

지캐시가 어제 공식 블로그를 통해 Sapling(이하 사플링) 네트워크의 활성화가 6주 이후 릴리즈 예정이라 발표했다.

사플링은 지캐시 네트워크를 위해 계획된 주요 업그레이드이다. 이로서 첫번째 릴리즈는 2018년 9월이 될 예정이다.

블록체인 원장 증명 시간이 37초에서 7초로 비약적으로 빨라지며, 메모리 사용량은 3GB 이상에서 약 40MB로 약 98% 정도로 향상된다.(버전 1.0.13의 Sprout에 대한 메모리 부족으로 현재 요구 사항은 1.7GB로 줄어들게 된다)  9월 이전에 개선 및 최적화가 추가 될 예정이지만 사플링의 메모리 요구 사항으로 인해 차폐 거래를 지원하는 모바일 지갑이 현실적인 가능성을 갖게 되었다. 이것은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차폐 거래의 비율이 더 높아짐에 따라 모든 사람의 보안이 향상된다.

이러한 향상 외에도 사플링은 보안을 향상시킨다. 최근의 일부 암호화 개발로 인해 Sprout(BN128)에서 사용된 구조는 약 110비트의 보안으로 평가된다. 사플링은 128비트의 보안 수준을 목표로 하지만 성능 저하없이 새로운 BLS12-381을 사용한다.

https://blog.z.cash/zcash-sapling-activation-delayed/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