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다, 셸리 프로젝트 업데이트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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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다노 에이다가 셸리(Shelley) 프로젝트에 대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IOHK의 제품 관리자인 리즈 밴크로프트(Liz Bancroft)는 현재 작업 중인 카르다노의 업데이트와 셸리에 대한 전반적인 연구 내용을 공개했다. 높은 수준을 가진 셸리의 주요 목표는 분산된 방식으로 작동하도록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며 인센티브, 위임 및 네트워킹의 세 가지 주요 기능으로 구성된다고 밝혔다.

한편 셸리의 로드맵은 연구단계, 설계단계, 구현단계와 같이 세 단계로 구성된다고 전했다.

셸리의 인센티브 방식

인센티브는 이해 관계자들에게 프로토콜을 따를 수 있도록 금전적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시스템이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보장한다.

위임을 통해 이해 관계자가 자신의 블록에 서명할 권리와 의무를 제 3자에게 위임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이러한 네트워킹은 분산을 지원하기 위한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한다.

지난달 위임에 대한 연구 보고서는 스테이크 풀과 키가 손상된 경우의 복구 방법, 그리고 사용자의 보안 자금을 동결시키는 등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는 방식으로 위임 방식을 확정했다.

카르다노 연구팀은 위임에 대한 설계 논문에 제안된 내용이 에이다에서 어떻게 구현될 수 있는지에 대한 세부사항을 작성해왔으며 위임에 대한 설계를 위해 계획된 인센티브 메커니즘과 잘 호환되는지 등을 확인하고 있다. 이처럼 스테이킹 풀을 감지하거나 다른 이해 관계자가 블록 생성을 중지할 경우 시스템이 수행해야 할 작업을 설계했다 .

또한 시스템에 과도한 트랜잭션을 방지하거나 UTXO에 많은 찌꺼기를 생성하지 않으며 풀에 위임한 사용자와 보상을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인센티브는 내쉬이론에서 검증되다.

인센티브 연구 논무에서 인센티브 효용 공식은 각각의 내쉬이론과 동일한 크기의 K-pool캡 형태를 가지고 있음을 증명했다. 물론 내쉬균형은 게임 이론에서 필수적인 개념이다. 이는 현실적인 문제에 게임 이론을 적용하는 기본 개념으로 모든 상황이 내쉬 균형에 맞춰질 것이라는 공식에서 나온 검증방식이다.

IOHK 제품 관리자 리즈는 이렇게 말했다.

“예를 들어 K-pool캡의 크기보다 작을수록 내쉬 균형이 맞지 않으며 이는 좋지 않은 것을 의미합니다. 결국 저희의 인센티브에 대한 연구성과는 K-pool캡과 비슷했으며 이것은 실제로 검증된 연구성과를 낸 것입니다.”

인센티브 설계 문서에서 카르다노 팀은 인센티브 메커니즘의 일반적인 형태를 결정한 후 미세조정과 검증, 그리고 정제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또한 스테이킹 풀에 대한 만족도 공식 중 하나를 약간 간소화했으며, 변경 사항을 확인했으며, 이는 승인된 게임 이론 모델의 정확성을 증명했고 이 같은 실험을 수학적으로 검증했다.

대표팀 및 인센티브의 실제 구현은 올해 3분기 예상

네트워킹 델타 키 핵심 측정 설계에서 실제 사용 사례를 여러 가지 확인했으며, 구현 및 테스트 중에 이를 조사할 예정이다. 제품 관리자는 네트워크를 실시간으로 사용할 때 리소스가 다소 공격적으로 제어 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그들은 체인의 끝을 따라잡고 블록 브로드캐스트를 차단하는 것과 같은 주요 사용 사례들을 확인했다.

또한 델타 키 측정 접근 방식은 폭발적인 네트워크 사용을 막거나 최종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작업 지연시간을 최소화하는 데 사용된다. 이같은 통신 프로토콜 설계의 필수 부분인 ‘통신 프로토콜 10’에서 이러한 이용 사례를 연구 중에 있다.

지난 5월 말, 셸리 테스트넷 지분 등록은 마감되었으며, 연구팀은 계속해서 프로그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현재 팀은 현재 진행 중인 연구결과에 따라 올해 3분기 말에 테스트 결과를 발표할 예정으로 프로토콜의 설계를 향상시키기 위해 팀은 솔루션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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