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811만원대 상승…`ICE·스타벅스 효과` 기대 – 2018/08/06

3

비트코인, 출처 google


  • `ICE·스타벅스 효과` 기대하는 암호화폐…비트코인 808만원대
  • 비트코인으로 커피 한 잔?…스타벅스, 암호화폐 진출
  • 필리핀 SEC, ICO 규제 초안 공개…”ICO, 증권 발행으로 간주”

`ICE·스타벅스 효과` 기대하는 암호화폐…비트코인 811만원대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1.35% 상승하며 811만원, 7098달러대를 재차 회복했으며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코인은 전반적인 강보합세를 연출, IOTA가 5.87%상승해 가장 높은 상승폭을 기록했다.

전날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한 세계 최대 거래소인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가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업체 마이크로소프트(MS), 최대 커피체인 스타벅스와 손잡고 ‘백트(Bakkt)’라는 스타트업을 세워 암호화폐 대중화에 나서기로 한 것이 지속적으로 회자되며 호재로 작용해 반등했다.

또한 태국중앙은행은 은행들이 암호화폐를 취급하기 위해 자회사를 설립하는 방식을 허용하기로 했다.

비트파이넥스 기준, 비트코인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60.7%, 숏 포지션이 39.3%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비트코인으로 커피 한 잔?…스타벅스, 암호화폐 진출

세계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가 가상화폐 시장에 뛰어든다고 선언했으며 백트를 통해 실생활 활용에 필요한 달러 환전을 가능하게 하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으로 11월 출범할 예정이다.

백트 최고경영자(CEO)로 내정된 켈리 뢰플러는 “디지털 자산의 보안성, 활용성을 높여 기관투자가, 상인, 소비자들의 참여를 넓히기 위해 만들어졌다”며 “시장에서 암호화폐가 가진 잠재력을 펼칠 수 있도록 여러 기업이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CNBC는 비트코인이 스타벅스 결제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음을 언급하며 “비트코인의 활용도가 비약적으로 증가하는 것은 물론 암호화폐 시장에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나 스타벅스 측은 “고객들이 비트코인으로 프라푸치노를 주문할 수는 없다”며 보도 내용을 반박했고 마리아 스미스 스타벅스 제휴 및 지급결제부문 부대표는 “스타벅스 소비자들은 앱을 통해 암호화폐를 법정화폐로 바꿀 수 있다”며 “대표적인 소매업체로서 앱의 신뢰도와 실용성을 높이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필리핀 SEC, ICO 규제 초안 공개…”ICO, 증권 발행으로 간주”

필리핀 증권거래위원회는 ICO를 발행하는 모든 회사들이 당국에 ‘최초 평가 요청서(Initial Assessment Request)’를 제출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특히 모든 ICO를 증권 발행으로 간주하며, 평가 요청서 심사를 거쳐 판매되는 토큰이 증권으로 구분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초안에 따르면 ICO 발행업체들은 ‘프리세일 판매 90일 이전’에 요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요청서를 제출하면 당국은 20일 이내에 검토를 진행할 계획이며, 이는 최대 40일까지 걸릴 수 있다고 밝혔다. 요청서 검토 후 공식 서면 리포트가 업체에 제출되는 형식으로 ICO 허가가 결정된다.

이번 필리핀 증권거래위원회의 ICO 규제 초안 발표는 인근 국가인 태국의 증권거래위원회가 지난 7월 16일부터 ICO 규제 법안을 시행한 이후 한달 여만의 일이다. 또다른 인근 국가인 싱가포르는 지난해 8월부터 ICO 규제 가이드라인을 발표하는 등 발빠른 움직임을 보여주기도 했다.



바이낸스 창펑자오, 테더의 비트코인 시세조작 동기없어

바이낸스 CEO 창펑자오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USDT 테더를 가장 많이 보유했으며 시세 조작 의혹에 대해 논리적으로 조작할 동기가 없을것이라 주장했다.

가격 조작, 투자자그룹 성행…반년새 9300억 부당이득
수 십곳의 트레이딩그룹들이 지난 6개월동안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된 특정 암호화폐들의 가격을 조작하는 방식으로 최소한 8억2500만달러에 이르는 부당이득을 취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비트코인 대규모 매도 부분, 장외시장에서 이뤄져
newsbtc에 따르면 지난번 비트코인 가격 하락이 대부분 장외 OTC 시장에서 대규모 주문의 매각으로 인한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또한 탭 그룹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장외 OTC 시장에서의 거래가 거래소를 통한 거래량보다 최소 2~3배는 클 것이라고 밝혔으며 비트코인 하루 거래량이 40억 달러라고 가정하면 OTC 시장에서는 하룻동안 약 120억 달러 상당의 거래가 일어난다고 추정했다.

팻피쉬 CEO 킨와이로, 비트코인 ETF 승인은 시간문제
팻피쉬의 CEO 킨와이로(Kin-Wai Lau)가 SEC의 비트코인 ETF 승인은 시간문제라고 밝혔다.

독일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베이, 유가증권 토큰과 법정화폐 거래 위한 파트너십 체결
독일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비에(BitBay)가 독일의 블록체인 기반 유가증권 펀드레이징 플랫폼 나우펀드(Neufund)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해당 계약으로 투자자들은 유가증권 토큰을 법정화폐와 환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이미 다이먼, 블록체인이 진짜..블록체인 테스트 진행중
JP모건체이스 CEO, 제이미 다이먼이 암호화폐가 아닌 블록체인이 진짜라고 언급하며 현재 블록체인 관련 테스트를 여러군대에서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비체인, 일본 NTT도코모와 제휴 체결
비체인이 일본 NTT 도코모 5G 파트너 프로그램에 선정되었으며 NTT 도코모와 공동으로 5G를 활용하여 차세대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한다고 밝혔다.

마이클 애링턴, 비트코인 올해 2만 5천달러에 달할것
XRP 캐피털와 테크크런치 창업, 마이클 애링턴이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 2만 5천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