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kt가 비트코인에 끼칠 영향력

29

Bakkt의 CEO 인 캘리가 밝혔듯이 Bakkt는 수주이내로 기관 위주의(또는 개인투자자) 비트코인 투자에 적극적으로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이 새로운 전기를 맞이할 9월의 비트코인 ETF와는 별개로 또하나의 전기를 마련했다는 것이 전문가의 의견이다. 특히, MS, ICE, 스타벅스가 최대 주주로 참여하는 초유의 강력한 파트너십으로 무장한 Bakkt는 CEO가 블로그에서 언급한대로 미국 정부의 규정에 입각한 공신력을 밑바탕에 둔 비트코인 기관 거래 플랫폼임에 분명하다.

 

모 언론에서 BK Capital Management의 창립자인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가 올해 가장 큰 빅 뉴스임을 강조했으며, 이로 인해 비트코인 ETF가 승인되기 훨씬 쉬워졌을 것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스타벅스와 MS가 참여한 Bakkt는 디지털 에셋을 공인, 허가된 창고 플랫폼으로써 비트코인의 ETF 그것과 비견할 정도의 영향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에셋의 순수 거래플랫폼으로 사료되는 Bakkt의 비트코인에 대한 영향력은 물론 가격적인 측면이며, 수주내에 아마도 9월 언저리의 비트코인 ETF와 맞물린 플랫폼 오픈이란 점에서 업계와 암호화페 생태계의 모든 관계자,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