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의 네 번째 소송 가능성과 재반등 시점

8

SEC가 비트코인 ETF의 판단을 연기한 가운데 리플 가격은 34센트 아래로 떨어졌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약 3.45 %만 하락했지만, 리플은 지난 24시간 동안 5.01%나 하락했으며 이날 공교롭게도 리플에 대한 네 번째 법적소송에 직면 할 수 있다는 소식도 들려왔다.

리플의 네 번째 유가증권 소송 가능성

Rosen Law Firm은 리플의 XRP 관련 연방 증권법을 위반했는지 여부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소송 가능성에 대해 리플의 CEO Brad Garlinghouse는 XRP는 리플랩스가 내일 폐쇠되더라도 원장 운영은 계속될 만큼 탈중앙화 되어 있으며 사람들은 XRP를 구입하는 것이 리플 주식을 사는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한 리플은 XRP 소유자들에게 이익이나 배당금에 제공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같은 주장이 무색하게도 리플랩스는 XRP의 총공급량의 60%를 소유하고 있으며 대다수는 에스크로 형태로 보관 중이다. 또한 법적 소송에 대비해 리플의 법률 대표로 전 SEC 직원 2명을 고용하기도 했다.

Bittrex의 리플 USD 거래쌍 추가

나쁜 소식만 있는것은 아니다.

지난 8월 8일 Bittrex는 자사 거래소의 USD 거래 쌍으로 리플과 이더리움 클래식을 추가 한다고 밝혔다. Bittrex는 단계별 접근법을 사용하여 점진적으로 USD 시장에 토큰을 추가 할 것이라고 전했으며 8월 20일부터 거래 가능하며 BTC, ETH, USDT, TUSD, ETC, XRP가 USD 거래 가능하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달러를 통해 XRP가 미국 시장에 직접 진입함으로써 그동안 빗장이 굳게 닫힌 코인베이스의 높은 문턱에 다시 한번 도전할 수 있다.

Wirex 제휴와 Bitcoin Superstore의 XRP 수락

Wirex와의 제휴를 통해 리플은 Visa 카드를 이용한 XRP 토큰을 추가했으며 플랫폼상의 거래 횟수를 증가시켰다.

또한 eBaye나 Amazon, Gift 등을 사용 가능한 온라인소매 전문 ‘Bitcoin Superstore’에서 XRP를 수용했으며 이에 대해 Brad Garlinghouse는 XRP 대규모 채택이야말로 비트코인과의 가격 연동성을 제거할 방법이라고 언급했다.

XRP는 재반등할 수 있을까

이처럼 대형 온라인 소매 및 달러 직접 거래에 XRP 수락을 끊임없이 확장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고객을 추가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많은 대형 은행과 같은 프리미엄 고객을 추가하고 있고 국경 간 자금 이체 활동에 리플 프로토콜을 채택하고 있어, 이제 더 이상 하루라도 리플 뉴스가 들리지 않으면 이상할 정도로 많은 호재가 나오고 있다.

많은 전문가들은 여전히 리플은 저평가되고 있으며 현재의 비트코인 ETF 연기 발 급락 추세가 진정되면, XRP 가격과 암호화폐 시장이 크게 증가시킬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한다. 결국 리플의 투자자라면 지금 당장 마음을 가다듬고 인내와 용기가 필요한 시점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