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35만원대 보합세…1억달러 움직임, 마운틴 곡스 설 – 2018/09/17

24

비트코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35만원대 보합세…과매도 국면의 숨고르기
  • 1억달러 규모 비트코인 움직임, 실크로드가 아닌 마운틴 곡스?

비트코인 735만원대 보합세…과매도 국면의 숨고르기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0.39% 하락하며 735만원, 6,506달러대로 횡보했고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보합세를 연출, 그중 모네로가 -1.56%로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했다.

이런 보합세의 원인은 한 차례 반등 이후 횡보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과매도 국면의 숨고르기에 들어간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다음 랠리를 위해 낮은 가격대에서 안정화 과정이 필요한 만큼 긍정적인 상황일 수 있다.

한편 바이낸스 CEO 장펑자오는 자신의 트위터 싱가포르에 새로운 거래소 출범을 앞두고 조만간 프라이빗 베타 테스트에 들어간다고 밝혔으며, 법정화폐와 암호화폐를 매매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테스트는 18일부터 시작된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5.4%이며, 비트파이넥스 기준 비트코인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 42.0%, 숏 포지션 58.0%으로 숏 포지션이 앞서고 있다.


1억달러 규모 비트코인 움직임, 실크로드가 아닌 마운틴 곡스?

약 7억2천만 달러 규모로 추정되는 비트코인 지갑에서 10일 동안 1억 달러어치의 비트코인을 비트파이넥스와 바이낸스로 이동시켰던 자금이 실크로드가 아닌 마운틴 곡스로 추정된다는 의견이 나왔다.

비트코인 보안 업체로 알려진 WizSec이 트위터를 통해 밝힌 내용을 보면 실크로드의 지갑으로 추정되는 1억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은 실제론 마운틴 곡스의 물량일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해당 지갑은 총 비트코인 공급량의 0.52%인 111,114BTC를 가지고 있으며 이런 자금의 갑작스러운 움직임은 시장 가격에 큰 영향을 끼칠것으로 보인다.

한편 해당 지갑은 시간이 지나면서 60,000개로 나누어져 30,000개, 20,000개, 10,000개, 500개, 그리고 지금은 100개로 나누어져 일종의 펀드를 적극적으로 운용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마운틴 곡스는 16만여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마운틴 곡스의 신탁관리자는 2018년 9월이후 법원에 청구한뒤 비트코인을 법적으로 매도 할 수 있다.



미국 CFTC 의장 “암호화폐 산업에 ‘무해한’ 규제 접근 필요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의 의장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가 싱가포르 연례 서밋에서 “암호화폐 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무해한 규제 방안이 필요하다”고 발언했다.

프랑스, 신규 ICO 프레임워크 마쳐…”전 세계 혁신 개발자 유치할 것”
프랑스 경제 재무 장관이 정부가 ICO 관련 법 조항을 수용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프랑스 정부는 ICO 진행 기업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고, 참여자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나설 방침이다.

비트메인, 홍콩 거래소 상장 지연…파산설은 일축
홍콩 거래소의 상장 대기 명단에 아직 비트메인이 포함되지 않아 심사 자료를 제출하지 않은것으로 보이며, 우지한은 한 네트즌이 IPO지연에 대해 언급한 파산설을 일축했다.

아르헨티나, 비트코인 거래량 급증
아르헨티나 화폐정책 실패로 페소 가치가 35% 폭락하면서 P2P 거래소 로컬비트코인의 주간 거래량이 폭등했다고 밝혔다.

Cocos2d-x, 블록체인 ‘앵그리버드’ 개발에 4,000만 달러 유치…바이낸스 투자 참여
앵그리버드, 클래시오브킹스 등 유명 모바일 게임을 낸 오픈소스 게임 개발 플랫폼 Cocos2d-x의 창립 멤버들이 구축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ocos-BCX가 바이낸스, 블록VC 등 글로벌 투자사로부터 4,000만 달러를 유치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