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의 폭발적 상승과 xRapid 출시 가능성

16
리플의 폭발적 상승과 xRapid 출시 가능성

시가총액에서 3번째로 큰 암호화폐인 리플의 상승세가 놀랍다.

이런 급등 움직임은 CNBC에서 사갈 사르바이가 인터뷰한 xRapid의 10월 출시가 가장 큰 영향이며, xRapid로 XRP의 브릿지 통화 활용은 리플 당사와 XRP에 투자한 모든 사람들의 기대이자 염원이기도 하다.

특히 최근 발표된 미국의 상위 10위 은행인 PNC 은행이 국제 지불을 위해 RippleNet 가입을 발표는 리플의 상승을 지원했으며, 주요 소매 사우디 은행 중 하나인 사우디 아라비아 상업은행(NCB) 추가됐다.

한편 아프리카, 아시아 및 라틴 아메리카의 신흥 경제에서의 GDP 확대는 필연적으로 더 빠르고 더 저렴한 자금으로 송금할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이는 40개가 넘는 국가에서 리플을 이용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사용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올해 말까지 예상되는 송금 액수는 약 6천 4백 20억 달러 이상으로 이는 리플 솔루션 도입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고 기대되고 있다.

높은 투자심리와 거래량 급등

이같은 지속적인 급등 가격 상승세는 xRapid 10월 출시 영향이 가장 크며, 특히 리플의 CEO인 브래드 개링하우스는 내년 말까지 수십개의 은행들이 xRapid를 구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CNBC 인터뷰를 통해 말했다.

또한, 전임 리플 CTO 스테판 토마스(Stefan Thomas)의 코일(Coil)이 XRP 소액결제 솔루션을 유튜브·트위치 등 주요 웹사이트에 도입할 예정이며, 이제 은행권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 XRP의 사용을 촉진시킬 것으로 보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