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주요 단기 랠리를 대비하고 있는가

3

최근 IMF는 비트코인이 지속해서 발전함에 따라 전통적 글로벌 금융 시스템이 비트코인에 의해 약화할 수있다고 ‘세계 경제 전망’ 보고서를 인용해 주장했다.

물론 이 주장의 요지는 비트코인의 자산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면, 사이버 보안 위험과 결제 시스템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게 주요 내용이다.

그러나 이 보고서는 비트코인에 대한 지속적인 성장을 예상한 것으로 보이며, 자산 또는 디지털 가치 이전이 어떤 식으로든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했다.

이런 관점은 영국 하원 재무 위원회장 니키모건도 같은 관점에서 접근한것으로 보이며, 암호화폐에 대한 감독 권한을 금융 서비스 당국에 넘겨줄 것을 제안했다. 또한 현재의 낮은 변동성은 SEC로 하여금 시장 가격 조작의 혐의에서 벗어나게 해, 궁극적으로 비트코인 ETF에 대한 승인될 확률이 높아 질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10월 10일 6,600달러 선에서 잠시 이탈했다. 이에 대다수의 분석가들은 향후 예측을 긍정과 부정적인 면으로 양분하여 다음 방향을 예측했다.

따라서 가장 의미 있는 저항선은 6,800달러 수준을 넘는 것이며, 과거의 사례를 들면 비트코인은 역사적으로 60% ~ 80% 조정을 거친 후 몇 달간 눈에 띄는 안정을 보인 다음 강력한 회복을 하는 경향이 있었다.

예를 들면 지난 2013년 10월 비트코인은 연말까지 3배에 가까운 가격 상승을 보이기 전에 4% 정도의 안정기를 거쳤다.

결국 10월까지 비트코인이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한다면 향 후 몇 주동안 7,000달러와 8,000달러의 주요 저항 수준을 테스트할 수 있을지도 모를일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