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710만원대 하락…넥슨 지주사 NXC, 비트스탬프 경영권 인수 – 2018/10/30

67

비트스템프, 출처 google


  • 비트코인 710만원대 하락…증시와 연관성이 깊은 것으로 추정
  • 넥슨 지주사 NXC, 비트스탬프 경영권 인수

비트코인 710만원대 하락…증시와 연관성이 깊은 것으로 추정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2.31% 하락하며 710만원, 6,332달러대로 소폭 하락했고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하락세를 연출, 이중 라이트코인이 -5.29%로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했다.

이런 갑작스러운 하락세의 원인은 글로벌 주식시장의 하락과 연관된 것으로 보이며, 이는 최근 펀드 매니저 및 많이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많이 들어온 것과 관련 있는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은 이날 장중 한때 200달러 이상 하락하며 보름여만에 처음으로 6,240달러 수준까지 내려갔다. 이는 국내외 증시 폭락과 연관이 깊어보이며 나스닥은 11%, 국내 코스피 지수는 22개월 만에 2,000선이 붕괴됐다.

한편 그동안 꾸준히 국내 자금이 암호화폐 변동성 재고에 어느정도 기여했던 것으로 보여, 이번 한국의 코스피 하락이 일시적으로 암호화폐 자금이 대거 빠져나간 원인 중 하나로 추정된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4.1%이며, 지난 24시간 암호화폐 거래량은 11,890,009,026 달러이다.


넥슨 지주사 NXC, 비트스탬프 경영권 인수

코인데스크는 이날 엔엑스씨가 소유하고 벨기에에 본사를 두고 있는 투자회사인 NXMH는 비트스탬프의 경영권 지분을 인수하는 계약에 서명했다고 보도했다. 네익 코드리 비트스탬프 최고경영자(CEO)는 소수 지분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회사 경영을 계속할 것으로 알려졌다.

비트스탬프를 지원해온 판테라캐피털도 여전히 6% 지분을 유지하기로 했고 비트스탬프는 앞으로도 독립적으로 경영을 이어가기로 했다.

앞서 지난 4월 엔엑스씨의 비트스탬프 인수는 소식통을 통해 전해진 바 있고 당시 보도했던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엔엑스씨의 인수 가격은 3억5000만달러(원화 약 3965억원)에 이른다고 보도했었다. 엔엑스씨는 지난해 9월 한국 거래소 코빗을 913억원에 인수한 바 있다.

이번 인수는 유럽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것으로 보이며, 비트스탬프가 2011년부터 구성한 강력한 은행 파트너들과 임원진을 고려할 때, 엔엑스씨의 인수는 유럽 진출을 위한 길을 열어줄 것으로 전망된다.


 

법원, 코인이즈…농협 입금정지조치금지 제동
암호화폐거래소 코인이즈가 NH농협은행을 상대로 입금정지조치금지가처분을 신청한 사건을 법원에서 29일 인용 결정했다. 이는 법원이 정부의 가상화폐(암호화폐)거래소에 대한 규제 정책에 제동을 건 최초 사례이다.

이와 관련해 법원에 대한 정부의 거래소에 대한 규제정책에 제동을 건 사건으로 업계에 상당한 여파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미국 SEC, 크립토 기술혁신 위한 ‘핀허브’ 프로젝트 시행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크립토·블록체인 등 핀테크 기술혁신을 진작하고 이와 관련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략 허브 핀허브(FinHub) 프로젝트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제이 클래이튼 SEC 위원장은 자금을 효율적으로 조달할 수 있는 기술의 발전은 장려하되, 투자자 및 시장을 보호하기 위한 시장 원칙을 저해하는 요소는 삼가해야 한다고 전했다.

美 유권자 60% “암호화폐로 선거 캠페인 기부금 전달하기 원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조사를 진행하는 Clovr가 미국 1,023명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조사에 응한 60%의 유권자가 정치 후보의 선거 캠페인에 사용되는 기부금을 암호화폐로 지원하기 바란다고 답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