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 코어 수석 아키텍트, 탈중앙화된 대시 응용 프로그램 작업 개시를 발표하다

4

대시 코어 팀의 수석 아키텍트인 앤디 프리어(Andy Freer)가 대시를 위한 탈중앙화된 응용 프로그램(Decentralized Application, DApp) 개발에 착수한다고 발표하였다.

 

오늘 있었던 발표에 따르면 프리어는 현재 에볼루션(Evolution) 플랫폼의 설계 및 개발이 충분히 진행되어 대시 코어 팀을 떠난다고 한다.

 

“에볼루션 프로토콜 설계가 거의 완성되었고 개발네트워크에서 구현이 되고 있는 만큼, 저는 코어 팀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작업이 완료되었다고 생각하며, 이로써 제가 2016년 에반(Evan Duffield)과 대시 개발을 도와 주류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쉬운 지불 시스템을 만들어 확장 가능하고 경제적인 미래형 암호화폐를 만들겠다고 했던 약속을 지키게 되었습니다.”

 

대시의 초창기부터 주요 개발자였던 프리어는 대시 창립자인 에반 듀필드와 긴밀히 협력하여 수년간 네트워크 설계를 도맡아왔다.  프리어는 현재의 대시 코어 개발 팀이 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팀 중 하나이며 전 세계의 이익을 위해 진정한 자유를 달성할 수 있는 도구를 개발할 수 있다고 믿는다.

 

“똑똑하고 재능 있는 수 많은 개발자들과 함께 일할 수 있었던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대시의 개발 팀은 암호화폐 업계에서 최고의 팀이며, 현재의 에볼루션 설계에 녹아 있는 에반의 비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현재 암호화폐 업계에서 상상할 수 있는 것 보다 훨씬 많은 사용 사례를 구현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졌다고 생각하며, 이를 통해 사람들의 삶의 모든 측면에서 탈중앙화적 성격을 높이고 개인적 독립성을 증진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이와 같은 더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에반 듀필드가 코어 팀을 떠나고 라이언 테일러가 재무 역할에서서 CEO로 전환한 데 이어 프리어는 이전에 대시 코어 팀의 CTO로 일했다. 그는 이번 여름 밥 캐롤이 CTO의 역할을 맡자 수석 아키텍트로 전환하였다.

 

풍부한 디앱(DApp) 생태계를 소개할 대시 에볼루션 플랫폼

코어 팀을 떠나겠다는 발표와 더불어 프리어는 특히 디앱(DApp) 개발과 같은 대시 생태계에 관한 작업을 바쁘게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시 디앱은 대시 네트워크를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에볼루션 플랫폼 위에 구축되는 탈중앙화된 응용 프로그램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대시의 대중적 사용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휴식기를 가진 후, 저는 유연하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에볼루션을 위해 DAP을 작성하고 다른 사람들이 DAP를 작성하는 것을 돕는 등 DAP을 창조하는 데 집중할 것입니다. 이로써 사람들이 대시의 사용을 시작하고, 대시를 비즈니스에 통합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하며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며, DAP은 대시가 통화로서 대중적으로 받아들여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추진력을 받게 되면 대시 수요의 폭발적 증가로 이어질 것이며, 이로써 대규모 금융 시스템과 상업 시장 및 주류 지불 시스템 내에서 대시의 사용 역시 증가하게 될 것입니다.”

 

초기에는 완전한 탈중앙화를 유지하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사용자 경험을 부드럽고 유연하게 만들기 위한 방식으로 고안되었던 에볼루션은 수 년이 지나면서 디앱을 위한 완전히 탈중앙화된 플랫폼을 포함하도록 변화되었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EA

위 기사는 대시뉴스코리아의 뉴스 정보입니다.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