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드 갤링하우스, 리플과 계약한 일부 은행 공개

72

싱가포르 블룸버그와의 최근 인터뷰에서 리플의 CEO 브래드 갤링하우스는 SWIFT 네트워크에 있던 대부분의 대형 은행들이 리플과 계약을 맺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세계 은행 국제 금융 통신 협회(Society for World Bank Interbank Financial Telecommunication)의 사업을 리플이 인계하고 있음을 보여 주는 지표라고 전했다.

“리플이 언젠가 SWIFT를 인수할 가능성이 있을까요?” 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 그는 이렇게 답했다.

“제 생각에 우리가 실행하는 일은 이미 은행이 수십 년 전에 개발하고 사용하는 기술들이 더 이상 발전하지 못하거나 시장을 따라잡지 못한 것 같습니다.”

브래드 갤링하우스 CEO는 리플이 SWIFT에서 마침내 사업을 인수할 것이라고 확신하는 것 같은데, 이것이 그의 발언을 뒷받침하기 위해 강조하는 부분이었다.

은행에서 사용하는 SWIFT 소프트웨어는 구식이다.

은행에서 사용하는 SWIFT 소프트웨어는 수십 년 전에 개발되었기 때문에 시대에 뒤떨어지고 현재의 시장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다. 또한 은행들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 변화에 대한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이 어려우리라는 것이라는 것을 관찰했다. 결국 리플 CEO가 언급한 많은 것들이 RippleInc.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현대 기술을 분류하기로 했다.

리플의 블록체인 기술은 은행 계좌를 거치지 않고도 돈을 이체할 수 있는 분산형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결제 처리에 있어서 막힘 없이 처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결제를 더 빠르고 저렴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SWIFT는 소프트웨어를 개선하기 위한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았고 모든 상황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비즈니스의 위협으로 보지 않았다.

최근 그들은 블록체인을 자신들의 거래 은행이 보는 해결책이 아니라며 100명이 훨씬 넘는 고객들이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SWIFT 소프트웨어가 지원하는 대형 은행이 리플넷과 계약을 맺고 있다.

리플 CEO는 SWIFT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온 약 100개의 은행의 결제 처리 네트워크가 리플넷 네트워크에 연결됐다고 밝혔다. 이들 은행 중에는 일본의 미쓰비시 UFJ금융 그룹과 스탠더드 차타드 은행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쿠웨이트, 사우디 아라비아, 미국의 다른 은행들도 포함되어 있다.

금융 산업에서 RippleInc.의 지배는 SWIFT에 실제로 위협을 가하고 있으며 SWIFT가 이것에 어떻게 반응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출처 : businesstelegraph]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