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쉬워진 대시 텍스트, 새로운 POS 기능 통합으로 접근성을 향상시키다

8

대시 텍스트가 스마트폰이 아닌 휴대폰을 통해 판매자의 지갑으로 대시를 전송하는 과정을 더욱 쉽게 만들기 위해 새로운 POS 전송 기능을 통합했다. 이로써 소비자들이 베네수엘라의 플랫폼인 대시 텍스트(Dash Text)를 이용하여 SMS 텍스트로 대시를 주고 받는 일이 더욱 쉬워졌다.

이 비디오에서 대시 텍스트의 CTO인 로렌조(Lorenzo)는 지역 신문 가게에서 직접 구매를 시연함으로써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계산원이 구매 금액을 POS에 입력하자 ‘Compra 75607’라고 쓰인 대시 텍스트 구매 명령이 스크린 하단에 표시된다. 이는 스페인어로 ‘구매’를 의미한다. 이에 소비자가 이 구매 명령을 문자 메시지를 통해 대시 텍스트 번호로 전송하고 거래 금액 확인을 위해 확인 문자를 받는다. 이 확인 과정이 끝나면 판매자의 지갑에 해당 금액만큼의 대시가 전송된다.

 

알레한드로는 대시 포스 뉴스에 대시 텍스트가 마이대시월렛(MyDashWallet)과 유사한 방법을 사용한다고 전했다. 즉 대시 텍스트를 처음 사용하면 사용자를 위해 지갑이 생성되고 사용자는 이를 바탕으로 원하는 때에 자금을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알레한드로는 일반 스마트폰을 가진 스마트폰 사용자 역시 대시 텍스트를 사용하여 송금을 할 수 있는데, ‘대시 텍스트 사용자로부터 공개 주소를 받으면 DT 사용자가 그의 주소를 송금인에게 전달하면 송금인은 이 주소를 복사하여 돈을 보낼 수 있다’고 한다. 대시 텍스트는 ‘블록 사이퍼의 API를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거래를 알리며, 각 대시 텍스트 거래는 블록체인에 저장되는 진짜 tx이기 때문에 이들의 서버에 공개 키가 저장되지 않으며 모든 데이터는 몇 밀리 초 후에 전부 지워진다’. 로렌조는 대시 팟캐스트에 출연하여 이와 관련된 기술적 세부 사항을 설명한 바 있다.

 

더 많은 사람들에 대한 암호화폐 접근성을 높이다

트위터에 언급된 바와 같이, 베네수엘라 사람 중 60%가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있지 않다. 스마트폰은 암호화폐를 통해 거래하는 데 있어 기본적이면서 휴대할 수 있는 방식이다. 따라서, 스마트폰 보급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국가의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암호화폐라면 SMS 문자 메세지 솔루션은 꼭 필요하다. 대시 텍스트는 베네수엘라에 이러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왓츠앱(WhatsApp) 및 텔레그램(Telegram) 통합을 통해 전 세계 누구라도 이를 사용할 수 있고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전송함으로써 송금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포부를 전하고 있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F4

위 기사는 대시뉴스코리아의 뉴스 정보입니다.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