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641만원대 소폭 회복…스위스 증권거래소, 암호화폐 ETF 상장 예정 – 2018/11/19

19

스위스, 출처 google


  • 비트코인 641만원대 소폭 회복…XRP 한때 8% 이상 급등
  • 비트코인 등 5개 암호화폐로 만든 ETF, 스위스서 세계 첫 출시

비트코인 641만원대 소폭 회복…XRP 한때 8% 이상 급등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0.97% 상승하며 641만원, 5,619달러대로 소폭 회복했고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상승세를 연출, 그중 XRP 3.60%가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런 회복세의 원인은 스위스 최대 증권거래소가 암호화폐 상장지수펀드 ETF의 상장 기대감과 주말 XRP의 8% 이상 급등으로 암호화폐 시총을 1,850억 달러로 40억 달러 증가시켜 투자심리를 다소 살려냈다.

한편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주 급락 후 거래량이 급격히 감소하였으며, RSI 수치가 21.79로 과매도 상태를 보이고 있다.

또한 향후 시장 전망은 다소 엇갈리고 있으며 윌리 우는 비트코인 가격이 내년 2분기에 가서야 바닥을 찍을 것이라며 그 이전까지 가격 하락압력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지만, 트레이더인 크레드(Cred)는 BTC의 가격이 단기적으로 6,000 달러로 회복되면 시장이 모멘텀을 되찾을 것으로 전망했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2.5%이며, 지난 24시간 암호화폐 거래량은 13,393,361,156 달러이다. 비트파이넥스 기준 롱 포지션이 53.81%, 숏 포지션이 46.19%로 롱 포지션이 우세하다.


비트코인 등 5개 암호화폐로 만든 ETF, 스위스서 세계 첫 출시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에 따르면 SIX는 스위스 블록체인 스타트업인 아문(Amun)과 공동으로 비트코인과 XRP,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코인 등 5개 암호화폐를 기초로 한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을 상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헤이니 라쉬완 아문 공동 창업주 겸 CEO는 이번 ETF는 전통적인 ETP에서 요구되는 엄격한 정책들을 동일하게 따라 만들어졌다며 암호화폐에 우호적인 환경에서 투자하는 기관투자가나 개인들도 투자할 수 있도록 규제에 잘 따랐다고 부연했다.

한편 지난 9월에 규제 당국으로부터 예비 승인을 받았는데, 이를 근거로 이 회사는 ETP가 거래소에 등록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밝혔다. 아문은 은행가들로 구성된 팀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회사의 목표는 일반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를 최대한 간단하게 구입하는 촛점을 맞췄다.

또한 SIX는 전체 시가총액이 1조6000억달러로, 유럽내 4위 거래소로 지난 14일 토마스 제프 SIX 증권부문 대표는 앞으로 10년 뒤면 전통적인 거래소가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 거래소로 완전히 대체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이스라엘 첫 암호화폐 투자신탁, 올해 5,000만 달러 운용 계획
기관 및 승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스라엘 최초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실버캐슬(Silver Castle)이 이달 2건의 펀딩을 출시하며, 연내 5,000만 달러의 자금 운용을 기대하고 있다.

웨스트버지니아 국무장관 보고서 “블록체인 도입 2018 중간선거, 만족스러운 결과 얻었다”
미국 중간선거 과정에서 블록체인 투표 시스템을 도입한 웨스트버지니아주의 국무장관 보고서가 이번 선거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음을 표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