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563만원대 하락…5천달러 무너지며 연중 최저점 기록 – 2018/11/20

62

비트코인 하락, 출처 google


  • 비트코인 563만원대 하락…5천달러 무너지며 연중 최저점 기록
  • KPMG…투기적 암호화폐 시장 혁신에 기관 참여 필요

비트코인 563만원대 하락…5천달러 무너지며 연중 최저점 기록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시간 전에 비해 13.3% 하락하며 563만원, 4,861달러대로 하락했고 시총 상위 10위권 메이저 암호화폐는 전반적인 하락세를 연출, 그중 모네로가 -18.23%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했다.

비트코인 캐시의 하드포크 분쟁으로 인해 또다시 급락세가 재연됐고 5,000달러가 무너지자 투자심리가 얼어 붙으며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가 커졌다. 상대강도지수 RSI가 15를 기록하며 과매도 국면임을 보여주고 있지만 좀처럼 반등 모멘텀을 찾지 못하고 있어 이제는 5,000달러가 강력한 저항선이 될 전망이다

한편 가버 거벡스 밴엑 디지털자산부문 스트래티지스트는 관투자가들은 비트코인 가격이 3,000달러이든 1만달러이든 단기적인 가격 수준이나 변동성보다는 시장이 얼마나 빠르게 성장하느냐를 본다며 일정 시점이 되면 암호화폐가 주식이나 상품시장처럼 기관들에게 매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점유율은 52.4%이며, 지난 24시간 암호화폐 거래량은 21,096,222,264 달러이다. 비트파이넥스 기준 롱 포지션이 55.80%, 숏 포지션이 44.20%로 롱 포지션이 우세하다.


KPMG…투기적 암호화폐 시장 혁신에 기관 참여 필요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글로벌 금융 컨설팅업체 KPMG가 암호화폐의 현재 가치에 대해 평가한 보고서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보고서는 암호화폐가 실험 단계를 벗어나 성숙하고 있지만, 대중의 불신, 극심한 변동성, 확장성 문제로 가치 전달 수단으로 적합하지 않다고 평가했다.

이에 대해 KPMG 수석 경제학자 컨스턴스 헌터(Constance Hunter)는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의 참여가 토큰화된 경제에 대한 신뢰와 규모를 촉진하고 암호화폐를 성장하고 성숙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현재 암호화폐 시장이 투기적 투자가들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더 많은 기관 참여를 통한 혁신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우지한…크레이그 라이트, 모든 혼란 책임져야
우지한이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혼란에 대해 크레이그 라이트가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트메인은 미 워싱턴주 더글러스 카운티 6개동의 데이터센터를 설립했으며, 또 다른 데이터센터를 추가 설립하기 위해 워싱턴주 왈라왈라 카운티의 10에이커의 토지 임대 계약을 체결한것으로 전해졌다.

비트코인 캐시 ABC 해시율 SV 재추월, 블록높이 13개 앞서
코인댄스(Coin Dance)에 따르면, BCHABC의 블록 높이가 557329에 달하며 BCHSV의 블록 고도를 13개 차이로 재 추월하며 앞서고 있다.

OKEx 선물 조기 결산, 트레이더 피해 잇따라
OKEx가 14일 1억 3,500만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 캐시 선물 결산 시기를 임의로 변경해 논란이 됐다.

크라켄, 비트코인 SV “초고위험 투자” 경고
크라켄(Kraken)이 BSV 코인 상장은 코인 상장 요구조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상당히 리스크가 큰 고위험 투자종목으로 봐야한다고 경고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