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보조금 전달

478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보조금 전달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3곳의 블록체인 신생 기업에 3십만달러(한화 3억원)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1,000ETH을 받는 3개의 프로젝트 업체는 Prysmatic Labs, ChainSafe Systems 및 Sigma Prime이다. 모두 ethereum 2.0의 빌드를 구축하는 업체로 Sigma Prime은 Lighthouse라는 ethereum 2.0 클라이언트를 구축하고 있으며, Prysmatic Labs는 이더리움 확장성을 연구하고 있으며 ChainSafe는 ethereum 2.0 클라이언트를 구축하고 있다.

Prysmatic 연구소의 공동 설립자이자 구글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프레스턴 반 룬은 이런 비탈릭의 보조금에 대해 팀에 충분한만큼의 보상은 아니라고 전했다.

이더리움의 가격이 크게 하락하면서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관련된 많은 업체와 수많은 개발자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특히, 이더리움을 보고 뛰어든 채굴업체는 이미 대부분 파산하거나 기다림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개발자들도 크게 다르지 않으며 불과 몇개월전에 Prysmatic Labs와 Sigma Prime 등에 보냈던 보조금은 한화로 5억원정도였지만 현재는 5분의 1수준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