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GMO, 비트코인 채굴 장비 제조 및 판매 중단

618

일본의 GMO, 비트코인 채굴 장비 제조 및 판매 중단

일본의 IT 기업인 GMO는 암호화폐 채굴 장비에 대한 개발 및 제조,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GMO는 자체 채굴을 계속할 것이고, 보다 깨끗하고 저렴한 에너지가 가능한 곳으로 채굴 센터를 이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본의 GMO 채굴 장비 제조 및 판매 중단과 관련해 GMO Internet Inc.는 12월 12일 이사회를 열고 더 이상 채굴 장비를 개발, 제조 및 판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GMO는 이 사업과 관련하여 2018년 4분기 회계 기준 24억엔(한화 240억원)의 손실을 냈다.

현재 암호화폐의 채굴 장비 시장과 관련하여 암호화폐의 가격 하락, 판매 가격의 하락 등으로 인해 수요가 급속히 감소했고 최근 관련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진 것이 손실의 원인이다.

GMO는 작년 9월에 7nm 비트코인 채굴 장비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채굴 장비의 첫번째 제품 라인인 Miner B2는 6월에 1,999달러에 판매 되었다. 또 다른 제품 라인인 Miner B3은 7월에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되었다. 또 GMO, 광산 기계 제조 및 판매 중단GMO는 작년 12 월 출범 한 자체 광업 사업에 대해 2018 년 12 월 결산 회계 연도 4 분기에 대해 비 연결 기준으로 약 140 억엔 (연결 기준 115 억 엔)의 엄청난 손실을 기록했다.

GMO는 채굴시 전기 요금 측면에서 보다 깨끗하고 저렴한 전원 공급이 가능한 지역을 찾아 그곳에 채굴 센터를 이전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