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세계 최대의 이슬람 은행에 국제 송금 서비스 제공

1577

쿠웨이트 파이낸셜 하우스가 리플의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국경 간 송금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자사 트윗에 따르면 ‘제로 수수료 인스턴트 국제 전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하며, 사우디 알 라이비 은행(Al Rajhi Bank)의 고객들은 송금 거래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발표는 리플의 규제 및 소송이 후 커다란 진전을 보인 것으로 평가된다.

10월 리플의 인프라 혁신 책임자인 딜립 라오(Dilip Rao)는 쿠웨이트 파이낸스 하우스 의장과 협력하여 향후 서비스를 테스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는 다양한 거래와 글로벌 결제 및 금융거래를 해결하고 국제 표준인 스위프트 SWIFT와 정면으로 맞서게 된다.

세계 최대의 이슬람 은행 중 하나인 쿠웨이트 금융 하우스는 아랍 국가 최초로 국제 송금을 위한 네트워크인 리플렛에 가입한 최초의 은행이다.

그러나 쿠웨이트 금융 하우스가 리플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솔루션 인 xCurrent 또는 XRP를 사용하는지의 여부는 밝히지 않았다. 만약 XRP를 사용하게 되면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국경을 초월한 실시간 결제가 가능해진다.

다만 쿠웨이트 금융 하우스는 자신들의 계획이 전 세계적으로 적용 가능하며 사우디아라비아를 넘어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간단히 설명했다.

리플은 중둥에서 약진 중이다.

지난 12월 쿠웨이트 국립 은행는 리플의 xCurrent 결제 솔루션을 이용하는 손쉬운 국경 송금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인 NBK Direct Remit를 출시했다.

이 연중무휴 24/7 서비스는 쿠웨이트의 금융 기관이 처음으로 xCurrent를 이용하여 요르단에 대금을 지불할 수 있도록 구축하였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