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콘스탄틴노플 업데이트와 에어드랍

3238

이더리움이 콘스탄틴노플로 업데이트한 후 하드포크가 오는 12일 진행될 예정이다. 단순히 이더리움을 소유하고 있는 경우 이 업데이트에 대해 사전 준비는 필요가 없다는게 전문가의 의견이다. 더욱이 이미 많은 거래소들이 이더리움의 하드포크 스냅샷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공지한 상황이다.

공식적으로 이번 이더리움 하드포크의 분기로 생기는 새로운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진행 과정을 거쳐 소멸될 예정인것으로 보인다. 결과적으로, 이더리움 콘스탄틴노플 업데이트는 분기 하드포크를 진행되는 것이 사실이지만 논쟁의 여지없이 업데이트시 기존의 블록체인은 이더리움 클래식과는 다르게 즉시 소멸될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의 거래소들은 이더리움 스냅샷을 통해 이더리움 하드포크와 소멸될 기존 블록체인의 에어드랍 방식은 우선 지원할 예정이다. 이런 부분에서 투자자들은 이더리움이 BCH 또는 ETC에서와 같이 에어드랍 형식의 새로운 코인을 받게 될것이라는 기대를 갖고 있다. 하지만 1월 12일 진행될 스냅샷 이후 기존의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에어드랍과는 무관하다.

하지만 이번 하드포크로 이더리움 클래식과 마찬가지로 12일 생성될 기존의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개발자들이 커뮤니티화 또는 특정 단체의 개발로 새로운 이더리움 하드포크로 탄생할 여지는 아직 남아있다는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