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wise 물리적 비트코인 ETF 신청

1173

암호화폐 지수펀드 및 베타 펀드의 선두 공급 업체로 알려진 Bitwise Asset Management가 현지시각 1월 10일 Form S-1로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인 SEC의 비트코인 ETF 초기 등록 성명서를 제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제안 등록된 Bitwise 비트코인 ETF는 Bitwise Bitcoin Total Return Index를 추적하여 의미있는 하드 포크를 포함하여 비트코인에 대한 투자의 전체 가치에 중점을 두려고 했다. 또, 이번 비트코인 ETF는 이전에 제출된 비트코인 ETF와는 달리 물리적인 비트코인에 중점을 두어 보유에 포커스를 맞췄으며, 이 보관/보유는 규제된 제3자가 관리할 것으로 보인다.

상장될 리스팅 거래소인 NYSE(뉴욕증권거래소)는 추후 Bitwise Bitcoin ETF의 주식 상장 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Bitwise의 비트코인 ETF는 ETF분야에서 광범위한 경력을 가진 John Hyland가 주도하고 있다. Hyland는 미국 상품 기금인 United Commodity Funds의 최고 투자 책임자로서 세계 최초의 천연 가스 ETF(UNG)와 세계 최초의 원유 ETF(USO)의 상장에 기여한바 있다.

이번 제안 릴리스의 승인 여부는 SEC가 가지고 있으며, 전에 없던 물리적인 비트코인 ETF로 인해 비트코인 ETF가 승인될 가능성이 한층 더 높아졌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