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전문가들, 2019년 바닥을 칠 것으로 전망하다

8427

길고 긴 최악의 곰 마켓이 끝나지 않고 있지만,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여전히 자신의 확고한 신념을 고수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바닥에 대한 전망을 조심스럽게 내고 있으며 올 한해 여전히 낙관적인 전망을 고수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하락 후 순간 3,500달러 선이 무너지며 아직 암호화폐 겨울이 끝나지 않았지만, 올해 주요 암호화폐가 마침내 바닥을 칠 것이라는 가능성을 조심스럽게 점쳤다. 달리 비질란테의 부사장 제프 베릭(Jeff Berwick)은 암호화폐 가격이 이미 바닥을 쳤거나 근접했으며 올 한해 가격이 소강상태에 머무를 것으로 예상했다.

베릭은 암호화폐에 대한 강한 신념을 가지고 있으며, 그가 믿는 것처럼 비트코인은 혁신적인 복원력을 보여줄 잠재력이 있다고 주장했다.

“만약 일반인들이 비트코인에 대한 잠재력을 이해하고 난다면 성장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

2019년 과연 암호화폐 황소장 올까

또한 델파이 디지털의 주장에 따르면 매도 압력은 거의 다 소진되고 있으며, 암호화폐 시장은 2019년 1분기에 바닥을 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 후 다음 절정은 대략 2020년 4월 17일경으로 추정한다고 덧붙였다.

“채굴자들의 매도 성향이 블록 보상 감소기와 겹치면서 점점 줄어들고 결국 가격상승을 이끌 것이며, 이것은 비트코인 가격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친 암호화폐 주의자이자 벤처 캐피탈 리스트, 그리고 트위터와 킥스타터의 지분을 보유한 유명 투자자 프레드 윌슨 (Fred Wilson)은 실제로 암호화폐가 바닥에 다가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우리들은 거대한 변동성의 주기에서 암호화폐의 바닥을 찾는 과정 안에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2019년에 많은 것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약간의 강세 후 다시 매도 압력으로 최저치를 테스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올 한해 곰 마켓이 끝나 암호화폐는 새로운 낙관적인 단계에 접어들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윌슨의 말이 사실일지는 알 수 없지만, 그는 2017년 약속했었던 것 중 일부가 올 한 해 결실을 맺게 되어 그 결과 낙관적인 다음 번 황소의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스테이블 코인과 크립토키티와 같은 ERC-721을 사용하는 NFT, 그리고 암호 게임과 디지털 자산 등 급진적인 소비자의 채택과 발전을 보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