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비트코인 예측, 월가는 올 한해 암호화될 것

7116
Wall Street, New York City, USA

최근 코인베이스, 써클, 레져 및 기타 블록체인 신생 기업에 투자했던 디지털 커랜시 그룹의 투자 지점장인 트래비스 쉐어(Travis Scher)는 2019년 암호화폐 전망에 대해 언급하며 월가와 기관들이 앞으로 12개월 안에 암호화 될 것으로 예상했다.

월스트리트의 암호화 진행 방법

그는 2015년 말부터 암호화폐 분야에서 일해 왔으며 2019년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세 가지 예측을 내놓았다. 먼저 월스트리트는 암호화폐 자산과 실물 자산 사이의 이분법이 모호해 질 것이며 올해 많은 것이 바뀌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제프 베글릭(Jeff Berwick)에 따르면 기관의 채택이 다음 황소장을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대기 중인 방대한 양의 자금은 적절한 암호화폐 플랫폼이 발견되지 못했기 때문에 묶여있으며, 만약 적절한 플랫폼이 채택된다면 암호화폐 가격이 한꺼번에 폭발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나스닥이나 월스트리트에 친화적인 플랫폼이 암호화폐 시장을 바꿀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런 베글릭의 주장에 대한 근거는 역시 백트를 꼽았고 이번 백트의 로젠탈 콜린스 그룹 RCG의 인수로 법무 및 재무 서비스, 위험 관리 등 운영을 확장한 것을 거론하며 월가는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제도적 참여를 이끌어 낼 준비가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판테라 캐피탈 및 스타벅스, 마이크로소프트, 노보그라츠 등 16건의 대형 투자자들로 시작되는 백트의 확인되지 않은 소식에 의하면, 마이크로소프트로 추정되는 기업이 뉴욕시와 함께 암호화폐 교육을 향상시키고 채택률을 높이기 위한 빅 애플 블록체인 센터를 시작할 것이라는 소문도 전해진다.

NFT 토큰의 활성화 전망

트래비스의 두 번째 예측은 크립토 키티에서 촉발한 NFT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s)의 활성화이다. ERC-721을 이용해 자동차, 부동산, 예술품이나 다양한 자산을 암호화 자산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이런 오프라인 소유권을 현실화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들이 탄생할 것을 기대했다.

예를 들면 모네로에 기반을 둔 오픈소스 벤처 기업은 엔터테인먼트 티켓, 로열티 포인트등을 NFT 토큰으로 발행하여 관리를 촉진했다고 밝혔다.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나 포트나이트 같은 게임 아이템의 증가로 NFT를 이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등이 부상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신생 암호화폐에 대한 자금 조달 둔화

그의 마지막 전망은 길고 긴 곰 마켓으로 인해 암호화폐 과대광고가 끝나가면서, 2019년 상반기 신생 벤처와 프로젝트 펀드에 대한 자금 조달이 둔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지난 2018년 하락장은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생태계의 엄청난 충격을 몰고 왔고, 벤처 자금 상당수가 빠지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자본 재투자를 주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