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거래대금 상위 10위 알트코인을 넘어서다

1054

비트코인 거래대금 상위 10위 알트코인을 넘어서다

비트코인의 일일 거래대금이 다른 상위 10개의 알트코인 거래대금을 합친것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코인은 최근 일일 거래대금이 14억 7천만 달러이며, 테더를 뺀 상위 10개의 암호화폐 거래대금이 14억달러를 넘지 못하고 있다. 이같이 알트코인의 거래대금이 낮아진 결정적인 이유는 곰시장에 접어들면서 비트코인이 하락할때 다른 알트코인들이 더 많은 가격 하락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출처 : 롱해시닷컴]

실제로 지난 2017년 12월 $19,900 가량의 최고점이였던 비트코인이 현재 $3,637로 5분의 1수준으로 하락했지만 알트코인의 대표주자격인 이더리움의 경우 $1,400 최고점에서 현재 $120로 11분의 1수준으로 비트코인에 비해 시가총액이 2배이상 하락했다. 거래량의 상황도 비트코인에 비해 알트코인의 볼륨이 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렇듯 곰시장을 벗어나지 못할경우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격차는 더욱 더 벌어질것으로 보이지만, 황소시장이 시작될 경우 상황은 역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실제로 리플과 같은 알트코인의 경우 2017년 황소시장이 시작된 후 30배이상 상승한 이력이 있다.

비트코인의 거래량과 거래대금이 차지하는 비중이 암호화폐 시장에서 압도적으로 큰 이유는 네트워크의 효과와 비트코인의 신뢰성이라는 두 가지 주요 요인에 기인한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아직까지 비트코인을 대처할만한 수준의 경쟁자가 암호화폐 시장에 존재하지 않고 있다.

따라서 한동안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의 입지는 계속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봤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