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의 파트너 유로 엑심 뱅크, XCurrent를 이용한 솔루션 개발…SWIFT 대체할까

1695

리플의 파트너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전 세계 XRP 솔루션이 신속하게 배포됨에 따라 파트너 중 하나인 유로 엑심 뱅크(Euro Exim Bank)는 무역 거래 금융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SWIFT를 대체할 것으로 기되되는 리플의 xCurrent를 이용해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전망된다.

유로 엑심 뱅크의 운영 책임자인 그레이엄 브라이트(Graham Bright)는 xCurrent 도입에 대해 자세히 언급했다.

“리플은 지금까지 xCurrent의 결제에 집중했지만 현재 양사 간의 무역 거래 금융 시스템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양 당사자가 무역 금융 지침을 xCurrent 메시지에 포함시키는 새로운 기능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는 SWIFT가 제공하는 것과 유사하지만 중개인 없이 블록체인을 이용해 실시간 교환이 가능한 네트워크를 제공하게 됩니다.”

유로 엑심은 올 1분기에 xRapid를 사용하여 국경 간 지불을 시작할 예정이며 리플 솔루션에 대한 애정을 보이고 있는 파트너 은행 중 하나이다.

진정한 혁신으로 다가오는 리플

리플의 xRapid 솔루션은 SWIFT의 진정한 경쟁 업체로 간주되고 있으며 효율적이고 비용 절감에 유리한 국경 간 지급을 위한 솔루션을 200개가 넘은 은행에서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런 움직임에 자극을 받은 SWIFT는 글로벌 결제 이니셔티브(Global Payments Initiative)라는 솔루션을 연구 중이다.

확실한것은 상호 경쟁적이고 보완적이며 정체된 경쟁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현재로서 SWIFT에 대항할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은 리플이 매우 실용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리플넷의 다른 회원들도 올해 2분기로 예상되는 유로 엑심과 리플이 개발중인 개발중인이 새로운 메시징 시스템의 혜택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리플의 파트너와 채택으로 볼때 올 해는 리플에게 매우 중요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