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그라츠…대형 매크로 펀드, 포트폴리오에 최소 비트코인 1% 이상 보유해야

169

지난 48시간 동안 비트코인 가격은 중요한 3,500 달러의 지지 수준을 넘어 회복되었고 3,000달러 이하의 추가 하락을 피했다. 또한 암호화폐 시장의 가치는 100억달러 이상 증가하며 1,100 억 달러에서 1,200 억 달러로 증가했다.

한편 억만장자 투자자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대형 매크로 펀드들은 그들의 포트폴리오에서 최고 1% 이상의 비트코인을 보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노보그라츠가 제안하는 포트폴리오 보유 이유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시장이 2019년 하반기에 회복될 것으로 예상하였고 그 이유에 대해 지난 10년 동안 비트코인 블록 보상 반감기가 되기 전 1년 전부터 반등하는 경향을 근거로 들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2년에 한번씩 비트코인 채굴 양이 줄어들며 생성될 수 있는 BTC 양이 감소함에 따라,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증거하거나 동일하게 유지된다면 공급 감소로 인해 가격이 상승하게 된다.

이번 반감기는 2020년 5월에 발생할 것으로 추정되며 딱 1년전인 이번 5월부터 주요 암호화폐 가격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디지털 자산 분선가 윌리 우(Willy Woo)가 제시한 기술 지표 역시 2019년 2분기 말부터 랠리가 시작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이전에 노보그라츠는 기관 투자자들의 물결이 대거 시장에 유입될 것이라고 주장했고 일단 투자가 시작되면 자산 클래스로서의 암호화폐는 전례없는 랠리를 경험하게 될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암호화폐 반등에 대해 단기 촉매제의 관점에서 바라보지는 않았지만 회복에 기여할 수 있는 촉매제는 단기와 장기 둘다 존재한다고 전했다.

단기적으로는 많은 애널리스트가 언급한대로 백트와 피델리티의 커스터디 출범과 자산의 집중을 가속화 할 수 있다고 봤다. 장기적으로는 비트코인의 공급 감소와 개인과 기관 투자자들의 채택 증가고 자산 건전성의 잠재적 추진력을 얻을 것이라고 전했다.

따라서 노보그라츠는 매크로 회사들은 암호화폐가 자산 클래스로서 결국 인식하게 될 것이고 이는 비트코인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유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