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업데이트 기대감으로 이어지는 상승세

3736

이더리움의 상승세가 매섭다. 최근의 암호화폐 시장은 둔화되고 있으며, 특히 이더리움은 큰 하락세를 겪어왔다. 하지만 최근 시가 총액에서 리플(XRP)을 능가하는 급등세를 보인 이더리움은 지난 24시간 동안 무려 7% 넘게 상승하여 133달러이상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에 전문가들은 이러한 상승 움직임이 이더리움 생태계 전체에서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인 ETHDenver이 지난 15일에서 17일까지 치뤄진데 대한 결과물이라고 보고 있다.

Ledger Status에 따르면, 기술적 요인은 암호화폐가 가까운 미래에 큰 변화를 볼 수 있음을 나타낸다고 전했다. 특히 이더리움은 200일 이동평균선을 몇달만에 처음으로 돌파했다고 말했으며, 50일 MA와 200일의 골든크로스가 이루어질것으로 보고 있다. Ledger는 미국 달러 거래 관점에서 대략 180 달러를 목표로 한다고 결론 내렸다.

종료된 ETHDenver에서 정확히 어떤 호재가 발생했는지는 아직까지 현지 언론을 통한 자세한 내용은 발표되지 않고 있지만, 이더리움이 전체 암호화폐 시장을 움직이는 비트코인과는 별개의 상승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것은 분명히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은 ETHDenver에서의 내용이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앞으로 다가올 콘스탄티노플 하드포커 업데이트가 예정대로 25일에 아무 문제없이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기대 심리로 인해 현재 이더리움의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타진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