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암호화폐는 비트코인의 위협이 될것인가

1669

최근 페이스북이 정식으로 암호화폐 개발을 발표하진 않았지만 여러 매체를 통해 우선은 암호화폐를 이용한 결제 시스템과 흡사한 플랫폼을 페이스북과 연동할 예정이며, 추후 암호화폐 개발이 기정 사실로 받아 들여지고 있다.

아직까지 구체화된 페이스북 암호화폐에 대해 언급된 내용은 전무하지만 비트코인의 가장 강력한 경쟁 암호화폐가 될것이라는게 업계의 의견이다.

1주일 전 뉴욕 타임즈의 Mike Isaac과 Nathaniel Popper는 소셜 미디어 거물인 페이스북이 피어투피어에 대한 비트 코인의 자리를 뺏기 위해 암호화폐 개발을 착수했다고 밝혔으며, 이러한 개발 계획은 신뢰와 규모 및 업계의 영향력과 같이 비트코인이 실현하지 못한 주요한 격차를 쉽게 매꿀 수 있다고 전했다.

향후 페이스북의 암호화폐는 비트코인에게 큰 경쟁자일 수는 있지만 아직까지 비트코인의 가격동향에는 이렇다할 영향을 미치고 있지 않다. 이는 JP모건의 JPM Coin과 같이 단순히 회계 시스템 또는 결제 시스템과 연계된 스테이블 코인이 될 가능성이 크며, 실제 소매와 연동되고 있는 비트코인과 경쟁하거나 자리를 뺏을 만한 경쟁자는 아닐것이라는게 업계의 시선이다.

특히, 페이스북의 목표는 비트코인과는 전혀 다른 컨셉의 개발과 전혀 다른 암호화폐의 활용 접근으로 다가갈 가능성이 크다. 구글과 같은 공룡기업이 선점한 다른 사업을 후발주자로 다가서다 실패한 경험은 이미 업계의 상식으로 다가오는 시점은 페이스북이 무리하게 비트코인과의 경쟁으로 뛰어들기보다는 페이스북에 연계된 전혀 새로운 모습의 암호화폐가 탄생할 확률이 큰 이유다.

이는 수표 및 잔액으로 관리되는 신뢰할 수없고 투명하며 공개적이고 분산 된 피어 투 피어 네트워크에서 재무 및 은행 거래를 보호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세계 1위의 소셜미디어 회사가 조만간 암호화폐 개발에 참여하는 사실은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또다른 큰 이슈로 다가올 것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