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스트림, 최신 리퀴드 비트코인을 이용해 지갑 성능을 향상시키다

85

지난 11일, 블록스트림은 리퀴드 비트코인을 처리하기 위한 새로운 멀티 플랫폼 데스크탑 지갑인 리퀴드 코어(Liquid Core)를 출시하면서 비트코인을 향상시켰다고 발표했다.

블록스트림은 테스트를 거친 비트코인 코어를 기반으로 리퀴드 비트코인 및 리퀴드 네트워크에서 자산을 주고받기 위한 익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블로그를 통해 전했다.

“리퀴드 코어는 트래이너들에게 L-BTC를 지원하는 거래소에 예금 및 출금이 가능한 도구를 제공하는 한편, 중개인 없이도 거래할 수 있게 해줍니다.”

블록스트림은 리퀴드 네트워크에서 거래되는 L-BTC가 2분만에 완전하게 결제되어, 거래자들이 훨씬 더 빠른 거래와 효율적인 자금 사용을 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리퀴드 코어는 기본적으로 컨피덴셜 트랜잭션(Confidential transaction)이 활성화 되어있어 타사의 자산 유형 및 금액과 같은 주요 거래 세부 정보를 숨길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비트코인 거래보다 훨씬 강력한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고 경쟁 업체에 민감한 거래 정보가 노출될 위험이 줄어듭니다.”

컨피덴셜 트랜잭션은 아담백에의 해 처음 만들어졌으며 이는 허모피클리 인크립팅(homorphically encrypting)을 이용한 동종 형태로 입력 및 출력을 암호화함으로써 프라이버시를 높이는 방법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