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세계 최초 Full-Stack 암호화폐 시스템 도입

769

나스닥이 Bcause LLC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증권거래소로는 최초로 시장 조작 방지를 위한 풀 스택(Full-Stack) 구조의 암호화폐 파생 상품 거래 데스크와 정보센터 및 감시 도구를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시가 총액이 10조달러 이상의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증권거래소인 나스닥이 암호화폐 풀 스택(Full-Stack) 개발 업체인 Bcause LLC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나스닥의 독자적인 주문 매칭 엔진이 시작된다. 또한, Nasdaq Financial Framework 플랫폼을 통해 나스닥의 청산 및 시장 감시 기술이 포함되며, 이 디지털 자산의 기술 플랫폼은 올해 상반기에 출시 될 예정이다.

특히, Bcause LLC는 미국선물선물거래위원회인 CFTC에 DCM(지정 계약 시장)이되기 위한 신청서를 제출했다.

Bcause의 Full-Stack 암호화폐 플랫폼과 나스닥 시장 인프라 기술은 모든 부분에서 원 스톱 샵으로 제공될 것이라고 전했다.

보도 자료에 언급된 바와 같이 나스닥의 감시 기술은 감시 프로토콜이 암호화폐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개발되었으며, 관리는 감시 도구를 사용하여 플랫폼에서의 거래를 모니터하고 시장 조작과 같은 활동을 방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나스닥의 수석 부사장인 폴 맥케이는 Nasdaq Financial Framework를 활용함으로써 새로운 마이크로 서비스 도입을 위한 확장성과 모듈식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렇듯 증권거래소가 완벽한 암호화폐의 조작가능성을 배제시킴으로써 비트코인 ETF 및 디지털자산의 제도권 진입을 폭넓게 만들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