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탄데르, xRapid의 XRP 사용 초읽기에 들어가나

1853

리플의 파트너인 산탄데르 은행, XRP를 사용하여 미국을 포함한 19개국에 송금한다는 사실을 트위터를 통해 공식 발표했다.

Santader(이하 산탄데르) 은행은 리플의 xCurrent를 계속해서 사용해왔음을 명확히 했지만 실질적으로 산탄데르가 XRP를 사용하고 있음을 현재까지 공식적인 발표는 자제해왔다. 하지만 지난 주말 현지 시각 3월 23일 스페인기반의 유럽 거대 은행인 산탄데르 은행은 리플의 XRP에 대한 공식적인 발언이 트위터를 통해 기재되었다.

산탄데르에게 해외 지급 관련하여 XRP를 사용하는지 묻는 질문에 대해 산탄데르의 영국 헬프 데스크는 미국을 비롯한 19개 국가에 지불하기 위해 디지털 자산인 XRP를 사용한다고 명확히 발언했다.

산탄데르 은행은 지난해 4월 은행 고객에 대한 블록체인 기반의 국제 결제 서비스 중 하나의 페이먼트 앱에 리플의 xCurrnet를 사용한다고 밝힌바 있다.

하지만 하루만에 산탄데르의 트위터 공식입장은 반대의 의견을 피력했으며, One Pay FX는 xRapid를 사용하는 XRP로 국경간 이체가 아닌 xCurrent만을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산탄데르는 지금까지 xRapid로 전환해 XRP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공식적인 채널을 통해 발표하지 않았지만 xCurrent는 분명 xPapid를 사용할때 가장 빛을 발하는 솔루션임을 의심할 여지가 없으며, 산탄데르가 처음 XRP를 언급한 사실을 토대로 xPapid를 사용하고 있다는 내용의 공식 발표는 빠른시일내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예상된다. 이에 따라 XRP의 가격적인 면에서도 분명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