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사용한 비트코인 ATM기 지불이 현실화

723

세계 최초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사용한 비트코인 ATM기 지불이 현실화되다.

2019년 3월 31일 세계 최초로 홍콩에서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이용한 비트코인 ATM기 지불을 트위터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이는 개념 증명만으로도 기존 비트코인의 지불 채널을 사용할 수 있으며, 두가지의 모바일 지갑이 서로 잘 작동했다고 밝혔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참여자가 실제적인 비트코인의 블록체인 원장이 없이 다른 체인을 통해 하나 이상의 지불 거래를 수행할 수 있도록하는 마이크로 지불 채널을 구현할 수 있는 분산 시스템이다.

이러한 라이트닝 네트워크 채널은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상주하며, 이러한 채널간에 트랜잭션이 발생한다. 또한, 완료되면 트랜잭션이 단일 트랜잭션으로 블록체인으로 전송된다. 따라서 수행된 트랜잭션의 수에 관계없이 비트코인 블록체인 채널이 열리고 채널이 닫힐 때 단 두번만 액세스하게 된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의 구현은 계속해서 힘을 얻고 있는 상황이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모니터링 웹사이트인 1ML에 따르면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현재 7,744개의 노드와 39,129개의 순수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네트워크 용량은 1,059BTC에 도달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