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의 라이트닝 네트워크, 새로운 이정표를 달성

324

비트코인의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새로운 이정표가 도달했다. 계층 스케일링 솔루션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월간 500만달러의 네트워크 용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의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네트워크 용량은 전달 대비 무려 50%가 증가한 상황이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분석하는 1ml에 따르면,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네트워크 용량은 BTC의 현재 가치로 1,075.17BTC 또는 530만달러가 기록되었다고 전했다. 지난 달과 비교하여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채널 수는 무려 21%나 급증했다. 또한 노드 수는 11%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하루에 16개의 새로운 노드와 260개의 새로운 채널이 날마다 추가되고 있는 상태다.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최근의 비트코인 급등 펌프가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급격한 증가를 촉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1ML의 현재까지의 데이터에 따르면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고 최근의 비트코인 상승으로 인한 증가세는 아니라는 입장이다. 또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발전은 일반인도 쉽게 자산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비구금형의 Lightning Loop의 개발이 눈에 띄는 대목이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대한 인식을 가장 크게 끼쳤던 요인 중 하나를 꼽자면 라이트닝 토치 캠페인이다. 라이트닝 토치를 이용한 유명한 홀더는 바이낸스의 CZ와 트론의 저스틴썬 및 트위터의 잭도시 등이 있었다.

현재 라이트닝 토치는 Prasos의 Henry Brade가 보유하고 있으며, 다음 토치의 주자가 또한번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증가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