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탑용 Lightning App, 비트코인 메인넷 연결

316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데스크탑 버전인 Lightning App이 비트코인 메인넷과의 연결을 통해 첫번째 알파 버전이 출시되었다. 아직까지 테스트 버전인 알파이지만 고급 사용자와 개발자가 Neutrino 라이트 클라이언트의 최신 기술로 구동되는 Lightning UX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App의 데스크탑 버전은 맥OS, 윈도우 및 리눅스에서 사용가능하다.또한 조만간 아이폰의 mainnet iOS와 안드로이드 앱을 곧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eutrino의 라이트닝 네트워크 App은 이미 지난해부터 테스트넷을 통해 출시된바 있으며, 이번 릴리스를 구동하는 것은 비트코인 메인넷과의 연동으로 완벽한 구동을 원칙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다시말해 이번 App는 라이트닝 네트워크로 구동되는 비트코인 트랜잭션 지갑이며, 개인 정보 보호와 200GB에 달하는 전체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대신해 몇분만에 수십 메가 바이트 상당의 필터 헤더를 다운로드하고 확인만하면 실행이 된다. 이를 통해 휴대폰은 물론 다른 기기에서도 App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사용자는 자신의 OS에 맞는 최신 릴리스를 github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https://github.com/lightninglabs/lightning-app/releases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