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은행, 리플넷을 이용한 국경간 실시간 결제 성공하여 2일에서 1분으로 단축

1796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Siam Commercial 은행이 리플 기술을 이용해 거래 시간을 2일에서 1분으로 획기적으로 단축함으로써 기술 효율성을 강조한 국격 간 해외 송금 이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식 발표에 따르면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SCB와 PTTEP는 2018 년 중반부터 크로스보드 B2B 결제에 블록체인 기술 채택을 위한 연구 개발에 협력해 왔고, 올해 초 기존 1~ 2일 걸리는 방식과 비교해 1분이내에 송금을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 안에 CLMV와 동남아 국가에서 구현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비록 리플은 공식 발표에 언급되지 않았지만 SCB가 리플의 기술과 협력해 이 같은 빠른 국경 간 지급을 촉진시키고 있다고 기록했다.

SCB 와 PPT Exploration 및 프로덕션 퍼블릭 컴패니 리미트드(PTTEP)는 작년 PTTEP의 파트너와 서비스 제공 업체 간의 B2B 자금 이체를 지원하는 국제 결제 시스템 구축에 초점을 둔 협력 계약을 채결했다. 이에대해 상업 은행 솔루션의 Phimonpha Santichok 수석 부사장은 SCB가 주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 인 리플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또한 리플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multi-hop 기능을 사용하는 많은 금융 파트너 중 첫 번째 인 SCB의 참여에 대해 언급했다.

“Siam Commercial 은행(SCB) 네트워크상의 다른 금융 기관을 대신할 무위험 지불을 가능하게 하는 ‘멀티홉(multi-hop)’ 이라는 핵심 기능을 개척하는 최초의 금융기관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지불을 정산하기 위해 금융 기관들 사이의 직접적인 일대일 연결 또는 양자 관계의 필요성이 제고됩니다. SCB는 멀티홉을 사용하여 빌신자와 수취인 기관 사이의 상호 관계 없는 지불을 할 수 있습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