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주요 은행, 연내 리플 기반 국경 간 송금 채널 개시

1382

지난 25일 사우디 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 된 금융 컨퍼런스(Financial Sector Conference)에서 사우디아라비아 주요 은행 중 하나인 사우디브리티시뱅크가 리플의 전략 서비스를 채택했다고 전했다.

사우디브리티시뱅크의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리플넷에 합류했으며 사우디아라비아 중앙은행이 주도하는 리플 시범 운영 프로젝트에 주요 협력 업체로 참여한다고 밝히며, 이번 채택이 디지털 전환 및 고객 경험 전략 강화의 일부라고 전했다.

사우디 아라비아 통화 당국의 지원을 받아 2018년 사우디브리티시뱅크는 리플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처음으로 합류했으며 이에 따라 인도 루피와 함께 리플 기반 해외 송금 사업을 수행했다.

사우디브리티시뱅크의 부회장인 Majed Najm는 소매 및 기업 분야에서 글로벌 은행이 될 수 있는 선도적 비전을 유지하기 위함이라고 전하며 더 많은 국가와 통화를 연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비트코인 거래가 불법이라고 선언한 지 거의 6개월이 넘었지만 아랍 애미리트 연합과 사우디는 국경 간 지급을 촉진하기 위해 리플과 같은 암호화폐를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

물론 비록 채택 단계가 느리고 작은 걸음이지만, 분명 사우디 아라비아 등의 아랍에서의 암호화폐 채택은 조금씩 상승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