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기반의 아마존 블록체인 서비스, AT&T와 네슬레 긍정적 검토

410

시장 점유율 1위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아마존 웹 서비스 AWS 플랫폼이 Amazon Managed Blockchain (AMB)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용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아마존에 따르면 AMB 서비스는 편리하고, 저렴하며 효율적이라고 전했다.

아마존의 발표에 따르면, 여러 당사자가 신뢰할 수 있는 중앙 기관의 권한없이도 트랜잭션을 실행할 수 있으며 고객은 AWS Management Console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여러 AWS 계정에 걸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신속하게 설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Amazon Managed Blockchain은 하이퍼레져 페블릭 및 이더리움과 같은 널리 사용되는 오픈 소스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수천개의 애플리케이션과 수백만개의 트랜잭션을 지원한다.

AWS의 Amazon Managed Blockchain 총괄 책임자인 Rahul Pathak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저희 고객들은 하이퍼래져 패블릭 및 이더리움과 같은 블록체인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트랜잭션 상의 불변의 기록을 신속하게 비즈니스 수행 할 수 있지만 중앙 권한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프레임워크는 설치, 구성 및 관리가 어렵습니다. Amazon Managed Blockchain은 노드 프로비저닝, 네트워크 설정, 인증서 및 보안 관리, 네트워크 스케일링을 담당합니다. 고객은 이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쉽고 빠르게 설정할 수 있으므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가동하는 대신 응용 프로그램 개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배치를 보다 쉽고 신속하게 수행하는 것 외에도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네트워크 구성원 자격에 대한 투표할 수 있는 API도 제공될 것이라고 전했다.

네슬레, AT & T 및 MOBI와 같은 기업의 대표들은 이 서비스 사용에 대해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Blockchain-as-a-Service (BaaS)와 같은 서비스는 인기 있는 틈새 시장이며, 고객에게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함으로써 분산 시대를 위한 빠른 솔루션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