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kkt, 비트코인의 곰시장은 구매 기회였다

2023

Intercontinental Exchange인 ICE의 CEO인 Jeffrey Sprecher는 암호화폐의 곰시장이 Bakkt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12월에 오픈 예정이였던 Bakkt는 올해 1월로 연기한 후 다시 무기한으로 오픈을 연기한 바있다.

Jeffrey Sprecher는 암호화폐 시장이 하락장을 겪으면서 많은 신생업체들의 벨류에이션이 하락했으며, Bakkt는 이를 구매 기회로 이용했다는 설명이다. 비트코인을 기준으로 현재의 가격은 지난해말과 올해초보다 같거나 상승했다.

ICE의 CEO는 또, 실제로 여러개의 회사를 조사해 왔으며, 암호화폐 시장의 벨류에이션이 상승했을때에는 높은 가치로 인수하지 못했을 회사들을 인수했다고 전했다. 이는 실제로 Bakkt가 스토리지 플랫폼을 개발하는 Digital Asset Custody Company(DACC)를 지난주에 인수했다.

Jeffrey Sprecher는 암호화폐의 생태계가 성숙기에 접어 들었고 Bakkt는 이를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최근 인수를 통해 많은 엔지니어를 확보했으며, Bakkt는 Rosenthal Collins Group의 인력을 포함한 일부 인력 확보로 업계에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진행중이다.

하지만 Bakkt의 가장 큰 걸림돌은 CFTC의 승인 지연으로 본질적으로 규제가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았다. 특히, 미국 연방 정부의 감독하에 모회사의 정보센터를 통해 계약을 체결하려는 회사의 규제가 아직까지 명확히 정해지지않았다고 널리 알려져 있다.

하지만 Sprecher는 미국 규제 당국이 여전히 ​​기존의 자산과 디지털 자산을 규제하는 방법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Bakkt의 오픈시기가 비트코인의 가격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ICE의 최고 재무 책임자인 CFO가 2019년에 2500만달러를 Bakkt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아직까지 공식 언급은 없는 상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